모집 단원 초등학생 20명 내외
  • ▲ BNK경남은행이 어린이 미술체험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 BNK경남은행이 어린이 미술체험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경남은행이 지역 아동·청소년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BNK경남은행은 방과 후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BNK경남은행갤러리 어린이 체험단'을 모집·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경남은행은 지난해 한차례 진행된 어린이 미술체험교실이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은 바 어린이 체험단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어린이 체험단은 BNK경남은행갤러리 대관 전시에 맞춰 올해부터 상시 운영된다.

​이번 어린이 체험단 전원에게는 큐레이터 동행의 전시회 관람과 미술 작가 또는 전문 강사가 지도하는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체험단 신청 방법은 BNK경남은행갤러리 홈페이지 프로그램·새소식 코너를 통해 가능하며, 연중 수시로 선착순 모집한다.

​기당 모집 인원은 20명 내외로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또한 ​1·2기 어린이 체험단은 '스페셜 스페이스 1326 선물전'에 맞춰 오는 14일·17일에 진행되는 전시회 관람과 아트토이 만들기 교육프로그램에 각각 참가할 단원도 모집 중이다.

​교육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기당 마감여부를 확인한 후 신청하면 된다.

​지역발전홍보부 이성철 부장은 "어린이 창의력 신장과 미술 재능 함양에 도움되는 교육프로그램을 눈으로 보고 귀로 들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봄 방학을 앞두고 있는 만큼 지역 어린이들의 많은 참가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