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기반 IP, 글로벌 MMORPG 시장 열 터"'IP전략실' 신설 등 자사 IP 확장 '가속페달'
  •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 컴투스
    ▲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 컴투스

모바일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사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IP를 토대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세계 시장에서 최고의 RPG로 인정받고 있는 '서머너즈 워'의 IP를 확장하기 위해 새로운 장르인 MMORPG를 기획, 제작해 오고 있으며, 연내 테스트를 거쳐 2018년 상반기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원작 '서머너즈 워'가 가진 세계관과 다양한 핵심 요소들을 장르의 특성에 맞게 적용해 개발 중이며, 특히 전략적 게임 진행에 중점을 둔 것으로 알려졌다.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서머너즈 워’는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모바일 RPG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며, 이와 함께 이번 신작을 통해 MMORPG 시장에서도 높은 글로벌 성과를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 MMORPG는 IP 확장을 통한 새로운 수익 창출이 본격적으로 추진됨을 의미하며, 이를 통해 서머너즈 워의 IP가 더욱 확대, 강화되는 선순환 전략이 구축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컴투스는 이와 더불어 '서머너즈 워'를 중심으로 자사의 글로벌 게임 IP를 확장하기 위한 사업 다각화에 돌입한다. 이를 위해 전담 조직인 'IP 전략실'을 신설하고 글로벌 IP 및 라이선스 전문 인사를 영입, 본격적인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