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증권은 지난 2014년 Equity 약 300억원을 투자한 일본 '도쿄 요츠야 소재 오피스빌딩'이 내부수익률(IRR) 12%를 달성하며 일본의 부동산전문기관에 매각됐다고 9일 밝혔다.

     

    내부수익률(IRR)이란 투자로 지출되는 현금의 현재가치와 그 투자로 유입되는 미래 현금유입액의 현재가치가 동일하게 되는 수익률을 말한다.


    요츠야 오피스빌딩은 연면적 6000㎡이상의 규모의 오피스 건물이다.


    옛 현대증권이 국내 기관투자자들이 일본투자에 소극적이던 시기에 정밀한 부동산시장 분석으로 일본 금융기관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선제적인 해외투자 기회를 모색해 2013년 도쿄소재 상업시설, 2014년 도쿄 요츠야 소재 오피스빌딩, 2015년 오사카소재 토지를 매입 한 바 있다.


    이후, 2013년 매입한 도쿄소재 상업시설은 매입 후 불과 2년만인 2015년 내부수익률(IRR) 20%를 달성하며 매각에 성공했고, 이번 도쿄 요츠야 소재 오피스빌딩도 내부수익률(IRR) 12%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매각을 마무리하며 성과를 거뒀다.


    특히, 요츠야 오피스빌딩을 임차인 퇴거 가능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수익을 거두며 새로운 매수인에게 매각할 수 있었던 것은 탁월한 해외부동산 시장 예측과 뛰어난 입지조건 등 양질의 해외 투자자산을 선별하는 KB증권의 노하우의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다.


    KB증권은 기 투자한 해외우량 자산에 대해 매각을 통한 차익 확보뿐만 아니라 KB증권 등 KB금융그룹 고객들에게 차별화 된 해외투자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부동산 투자시장을 선도하는 증권사로 자리잡겠다는 계획이다.


    KB증권 관계자는 "요츠야 소재 오피스빌딩 매각수익은 매수자와의 비밀유지조항으로 금액을 공개 할 수는 없지만, 앞으로도 안정적인 배당수익뿐만 아니라 Capital Gain까지 기대할 수 있는 정부기관 등 우량임차인이 책임 임차하는 대도시위주의 Core자산을 선점해 수익을 창출 할 계획"이라며 "일본 현지 금융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가는 한편 정밀한 시장 분석으로 부동산 시장 변화에도 유연하게 대처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