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이크쉑의 활기찬 문화와 매칭, 국내외 고객 모두 흡수 가능한 장소뉴욕 라이프스타일을 팝아트로 표현한 호딩(공사가림막) 설치
  • ▲ 쉐이크쉑 한국 1호점인 서울 강남점 매장 앞에 수많은 인파가 몰려 있다. ⓒ정상윤 기자
    ▲ 쉐이크쉑 한국 1호점인 서울 강남점 매장 앞에 수많은 인파가 몰려 있다. ⓒ정상윤 기자

    SPC그룹은 쉐이크쉑(일명 쉑쉑버거) 3호점을 동대문 두타 건물 1층으로 정하고 '호딩(Hoarding, 공사장 주위의 임시 가림막)' 공사에 들어간다고 9일 밝혔다. 

    쉐이크쉑의 강북 첫 매장이 입접하게 될 동대문은 국내를 대표하는 패션과 쇼핑의 중심지로 쉐이크쉑의 주요 고객층인 20~30대 유동인구가 많고 연 700만여 명의 외국관광객이 모여드는 곳이다. 

    쉐이크쉑이 입점하는 '두타'는 쇼핑몰과 면세점뿐 아니라 DDP 등의 문화 시설과 인접해 있는 동대문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동대문은 쉐이크쉑의 활기찬 문화와 잘 어울리고 국내외 고객들을 모두 흡수 가능해 3호점 입지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쉐이크쉑이 매장 공사 기간 동안 공공예술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호딩' 이벤트의 이번 콘셉트는 'New Yorker? Shake Shacker! (뉴요커? 쉐이크 쉐커!)'로 쉐이크쉑의 고향인 뉴욕의 라이프스타일을 팝 아트 디자인을 통해 표현할 예정이다. 

    24시간 누구나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벤치를 비치하고 날씬하게 비춰지는 대형 거울을 놓아 주변을 지나는 사람들이 재미있게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쉐이크쉑 3호점은 오는 4월 중 오픈 예정이다. 

    쉐이크쉑은 지난 2001년 미국 뉴욕에서 시작된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로 영국, 일본, UAE 등 세계 주요 13개국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에는 SPC그룹이 독점운영 계약을 맺고 지난해 7월과 12월 강남점과 청담점을 열었다. 쉐이크쉑 관련 정보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