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운대학교
    ▲ ⓒ광운대학교

    ◇ 광운대, 'K-MOOC 현황·활용' 포럼 개최

    광운대학교는 서울 노원구 교내 80주년기념관에서 'K-MOOC(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의 현황과 활용 사례'를 주제로 10일 포럼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K-MOOC를 활용한 온라인 교육 운영, 교수설계 등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2005년 교수학습센터를 설립한 광운대는 KW-Commons(온라인 강좌 제작/관리/공유 플랫폼) 연동, 강의 자산 등을 공개하고 있다.

    ◇ 에이텍 한가진 대표, 인천대에 1천만원 기부

    인천대학교 전자공학과 80학번 출신인 한가진 에이텍 대표가 모교에 대학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

    한 대표는 "후배들이 학비 걱정 없이 학업에 열중해 세계적인 리더로 성장하는데 발전기금이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동국대 연영과 동문회장에 개그맨 이경규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신임 동문회장으로 개그맨 이경규씨가 선출됐다. 임기는 올해부터 2년간이다.

    이 신임 회장은 "동문화합과 예술인 후배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부사업, 멘토링 프로그램, 학교발전 기금모금 등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동대 연영과 79학번 출신인 그는 이달 24일 열리는 동국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서 특강에 나선다.

    ◇ 한성대 이창원 교수, '정부 조직 개편 5대 원칙' 제시

    10일 서울 성북구 국민대학교에서 진행되는 행정개혁시민연합, 서울행정학회 공동주관 '차기정부 조직개편 방안' 토론회에서 이창원 한성대학교 교수가 정부조직 개편 5대 원칙을 제안한다.

    이 교수는 이번 행사에서 '유능한 정부, 투명한 정부, 대응적 정부, 안전한 정부, 사회적 정부'에 대한 주제발표에 나설 예정이다.

    ◇ 중앙대 로스쿨 법학연구원 국제학술대회

    중앙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법학연구원은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1년 앞둔 시점에서 스포츠법의 현안 진단'을 주제로 10일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서울 동작구 중앙대 중앙문화예술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한국·중국·일본 등 해외 스포츠 전문가를 초청,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한 법적 현안 진단 및 인프라 구축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