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의 뷰티 성향, 관심도, 사용패턴 등 먼저 파악하면 좋아
  • ▲ ⓒ각사
    ▲ ⓒ각사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남자친구에게 어떤 선물을 할지 고민중인 여성들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다. 다양한 선물 아이템들 중 화장품은 가장 고르기 쉬우면서도 어려운 것 중 하나이다.

    최근 그루밍족이 증가하면서 남성들의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 해 한국의 남성화장품 시장 규모는 1조2000억원에 달하며, 오는 2020년까지 매년 50%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남자친구의 뷰티 성향을 살피지 않고 무턱대고 화장품을 선물한다면, 한쪽 구석에서 먼지만 쌓인채 방치되고 있을지도 모른다. 내 남자친구의 뷰티에 대한 관심 및 사용패턴, 성향 등에 대해 먼저 파악한 후 화장품을 선택한다면 무엇보다 센스있는 선물이 될 수 있다.  

    ◇ 뷰티 세계에 갓 입문한 뷰티 초급자인 남자친구를 위한 쉽고 간편한 ‘올인원’ 아이템

    세안 후 스킨, 로션만 겨우 바르던 남자친구가 언젠가부터 크림이나 에센스에도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면, 화장품이 센스있는 선물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아무리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해도 다양한 단계의 화장품 사용은 다소 귀찮고 번거롭거나 어렵게 느껴져 생략하는 경우가 많다.

    내 남자친구도 이러한 경우라면, 최소한의 과정으로도 충분한 피부 케어가 가능한 올인원 제품을 눈여겨 보면 좋다.

    ‘듀이트리 올인원 브리즈 페이셜 클렌저 옴므’는 풍성한 거품으로 쉐이빙과 세안을 한 번에 해결해 주는 올인원 제품이다. 편백나무, 버드나무, 소나무 세가지 성분의 피톤치드 콤플렉스를 함유해 피지 분비량이 많은 남성 피부의 피지, 모공 관리에 효과적이다.

    ‘어바웃미 옴므 더블 리페어 클래식 올인원 플루이드’는 스킨의 수렴효과와 로션의 보습효과, 에센스의 영양 및 탄력케어 기능이 결합된 에센스형 올인원 제품으로, 번들거림, 칙칙함, 건조함, 모공 등 남성피부의 다양한 고민을 케어해주는 2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베리떼 옴므 3X 원샷 솔루션’은 스킨, 로션, 에센스의 기능을 하나에 모은 제품으로 마데카소사이드, 시어버터, 위치하젤 등 식물성분을 함유해 자극 받은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어 준다.

    ◇ 세밀하고 꼼꼼한 스킨케어를 중요시하는 남자친구를 위한 ‘셀프 뷰티’ 아이템

    일주일에 2~3번 필링 케어를 하거나 1일 1팩을 하는 등 스케셜 뷰티케어에도 관심이 많은 남자친구라면, ‘셀프 뷰티’를 돕는 고기능성 제품이나 뷰티 디바이스 등에 주목해보자. 최근에는 남성 전용 안티에이징 제품이나, 남성의 다양한 피부 고민점을 해결하기 위한 뷰티 디바이스 제품의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아이오페 맨 트리플 리프트 세럼'은 잦은 음주와 스트레스로 잔주름이 생기기 쉬운 남성 피부에 특화된 남성용 노화방지 세럼이다. 시베리안 진생 추출물이 함유된 트리플 리프팅 에너지를 적용해 3단계로 피부를 집중 케어해준다.

    ‘필립스 비자퓨어맨’은 1분 클렌징만으로 남성의 피부 고민인 모공확장, 블랙헤드, 각질, 피지 등을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초미세진동과 부드러운 롤링의 ‘듀얼 모션 무브먼트’기술로 손 세안 대비 최대 10배 효과적인 클렌징 효과를 선사한다.

    ‘트리아 스킨 퍼펙팅 블루 라이트’는 남성들의 피부 고민 중 하나인 여드름을 치료해주는 제품이다.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피부 표면 아래 존재하는 박테리아를 제거하여 초기 여드름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준다. 매일 아침과 저녁 3분씩, 하루 6분 사용하면 된다.

    ◇ 그루밍족의 진화, 뷰티 고수를 위한 옴므 ‘메이크업’에 눈길

    최근 뷰티 블로거나 유튜브 영상을 보면 여성 못지않게 출중한 메이크업 실력을 지닌 남성들이 많다.

    특히 그루밍 트렌드의 진화로 인상이 깔끔해 보이도록 눈썹 펜슬이나 눈썹 마스카라 등을 사용해 눈썹 모양을 다듬거나 립밤으로 입술을 촉촉하고 생기있게 표현하는 등 메이크업을 하는 남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 것.

    내 남자친구도 ‘뷰티 고수’에 속한다면, 최근 다양하게 출시된 옴므 메이크업 제품을 눈여겨 보자.  

    ‘DTRT 아이브로우 펜슬 숯 유어 셀프’는 선명한 인상을 만들고 싶은 남성을 위한 남성용 아이브로우 제품으로 부드러운 발림성과 파우더리한 질감으로 뭉침없이 간편하게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실용적인 그루밍 제품을 담은 키트인 ‘네이처리퍼블릭 아프리카 버드 옴므 그루밍 스타터’는 미니 사이즈의 비비크림과 스틱 타입의 컨실러, 스펀지 팁 타입의 아이브로우, 촉촉한 립밤, 눈썹칼 등 총 5가지 그루밍 제품으로 구성돼 남성의 깨끗한 피부 및 또렷한 인상 표현을 도와준다.

    ‘낫포유 남성키스밤’은 투명한 일반 립밤처럼 보이지만 입술에 바르면 자연스러운 붉은색이 나오는 제품으로, 남성들이 발라도 부담스럽지 않고 생기를 부여하는 은은한 발색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