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어린이금융체험교실에 써니뱅크 모바일 체험 도입
  • ▲ 초등학생들이 지난 11일 서울 광화문 소재 신한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써니뱅크를 활용한 모바일 환전 교육을 체험하고 있다. ⓒ 신한은행
    ▲ 초등학생들이 지난 11일 서울 광화문 소재 신한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써니뱅크를 활용한 모바일 환전 교육을 체험하고 있다. ⓒ 신한은행

신한은행이 써니뱅크를 활용한 어린이 금융 교육에 나섰다.

신한은행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금융체험 교육을 실시하는 '신한어린이금융체험교실' 프로그램에 써니뱅크를 활용한 모바일 체험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은 태블릿PC에서 써니뱅크의 '누구나환전' 등 모바일 금융 서비스를 직접 사용해볼 있게 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클릭 몇번만으로 은행에 가지 않고 쉽게 달러 환전을 할 수 있어서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며 "햇살요정(써니뱅크 캐릭터)이 너무 귀여워 다른 금융체험들도 직접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모바일과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스마트 금융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만큼 써니뱅크를 활용한 금융체험교육을 도입하게 됐다"며 "새로운 금융서비스 이용 교육 확대라는 정부 정책에 발맞춰 금융꿈나무인 학생들에게 다양한 모바일 금융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청소년금융교육센터는 통장·카드 신규 등 체계적인 금융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2013년 국내 최초로 개관한 금융교육 전용공간으로 현재까지 약2만4000여 명의 학생들에게 맞춤형 금융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금융의 본업을 살린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매김하며 중·고등학생의 청소년 진로직업 현장체험 등 폭넓은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