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리빙·가전 카테고리의 리퍼·전시 상품 매주 약 200여 개 선정… 최대 90% 할인가 판매
  • ▲ 롯데홈쇼핑에서 진행하는 창고털이.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에서 진행하는 창고털이.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롯데아이몰’을 통해 TV홈쇼핑 방송종료, 리퍼·전시상품 전문 판매코너 ‘창고털이’를 오픈하고 상시적으로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코너는 장기 불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중소 파트너사들의 재고 부담을 덜어주고, 고객들의 리퍼·전시상품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실속 있는 상품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는 것이 롯데홈쇼핑 측의 설명이다. 

    기존 리퍼·이월상품 특가전과 달리 단순변심으로 인한 반품상품, 매장 전시상품을 비롯해 생방송 중 미처 구입하지 못했거나, 방송이 이미 종료돼 구입경로가 마땅치 않았던 지난 TV홈쇼핑 히트상품들도 구매가 가능하다. 패션, 리빙, 가전 등 카테고리에서 매주 200여 개의 상품을 선정해 최대 90% 할인가에 한정 판매한다. 

    이번 주 ‘창고털이’에서는 TV홈쇼핑에서 인기를 모았던 롯데홈쇼핑 단독 패션상품과 신학기 시즌을 맞아 리퍼 PC들을 집중 편성했다. 

    TV방송에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인기를 모았던 ‘리베레츠’, ‘렙턴뉴욕’ 등 캐주얼 브랜드의 ‘맨투맨티셔츠’, ‘롱니트 스웨터+워머 세트’, ‘알파카 니트 세트’ 등을 2~3종 다량 구성으로 최대 90% 할인된 9900원에 판매한다. 

    대표 뷰티&패션 프로그램 ‘정쇼’를 통해 호응을 얻었던 여성 핸드백들도 물량을 대량 확보해 판매한다. 

    뱀피 소재의 ‘장루이쉐레 리얼 파이톤 백(19만8000원)’을 비롯해 론칭 방송부터 화려한 색상과 고급스러운 소재로 화제가 되었던 ‘다니엘에스떼’의 ‘샐리백(14만9000원)’, ‘베아트릭백(11만9000원)’, ‘케이트백(14만9000원)’등 핸드백 10종을 최대 70% 할인된 10만원 대에 한정 판매한다. 

    지난 FW시즌 잇(it)아이템이었던 ‘조르쥬레쉬’의 인기 앵클부츠 3종, ‘엘르’의 ‘옥스퍼드화’, ‘테슬로퍼’ 등을 평균 3만~4만원 대에 판매하고, 삼성, LG, HP 등 유명 PC 브랜드의 노트북, 데스크톱도 미사용 · 매장전시 상품들로만 선별해 최소 20만원 대부터 판매한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을 통해서도 중소 파트너사에게 실질적인 지원과 고객들의 알뜰쇼핑을 돕기 위해 가격 파괴 프로그램 ‘신데렐라의 쇼핑다이어리’를 지난달 업계 최초로 론칭했다. 

    매월 1회, 고정적으로 셋째 주 금요일 밤 11시 50분부터 총 80분간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20일 첫 방송에서는 패션상품 3가지를 3만9900원 균일가로, 총 1만5000여 개 이상 판매하며, 주문금액도 전달 동시간 대비 160% 이상 증가했다. 

    이런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2회차인 17일에는 막바지 겨울을 앞두고 단독 패션상품들을 집중 편성한다. 

    배우 이보영이 착용해 화제가 된 롯데홈쇼핑 단독 브랜드 ‘다니엘에스떼’의 ‘여성 비쥬 블라우스 3종’을 3만원 대에 선보이고, 기본 스타일로 무난하게 매치할 수 있는 ‘다니엘에스떼 벨티드 알파카 코트’ 등을 당일 방송에서만 기존가 대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옴니채널전략사업부문장은 “지속되는 불황 속에 파트너사들에게 실질적인 지원과 고객들의 알뜰 쇼핑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실속상품 전문 코너를 기획하게 됐다”며 “지난 TV홈쇼핑 히트상품, 리퍼·전시 상품을 기존가 대비 저렴한 가격에 선보여 고객들의 높은 참여를 기대하며, 추후 고객 눈높이에 맞춘 우수한 성능·다양한 상품군들을 집중적으로 편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