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네트워크 통한 비대면 원격거래 등 폭넓은 외환서비스 제공
  • 신한은행이 유학생과 해외거주자 고객의 편리성을 높이고자 글로벌 외환센터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글로벌외환센터는 기존 재외동포센터와 파이낸스 유학이주센터를 통합해 새롭게 문을 열었다. 서울 중구 세종대로 소재 파이넨스 센터 지점 내 자리잡고 있다.

신한은행은 이번 글로벌외환센터 설립으로 ▲유학∙이주 고객의 단계별 맞춤 외환서비스 ▲ 해외거주자 등 비거주자 대상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 ▲해외부동산 취득 및 처분 관련 외환서비스 ▲국내 재산 반출 및 해외 재산 반입 지원 ▲해외주재원 등 장기 해외체재자 대상 금융서비스 ▲신한은행의 해외네트워크 연계 서비스 등 차별화된 외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계 20개국 150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유학∙이주 고객 현지 정착 컨설팅 과 해외거주 고객의 비대면 원격거래 서비스도 선보인다.

최대 10개의 외국통화 충전이 가능한 글로벌멀티카드, 원화 및 외화계좌를 동시에 사용하는 체인지업 체크카드 활용 등 새로운 외환서비스도 확대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글로벌외환센터를 중심으로 전국 120개의 유학이주센터를 통해 그동안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졌던 해외 유학∙이주 및 해외거주자 고객의 금융업무에 대한 전문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