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3년 연속 순익 1조 '껑충'…전년比 1.2% 증가

자회사 포함 당기순익 1조1646억원 달성
중기대출 134조원 기록…전년比 6.6% ↑

윤희원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7.02.14 17:58:47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구글 북마크 
  • 네이트온 쪽지 
  •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뉴데일리DB


기업은행이 3년 연속 당기순이익 1조 클럽을 유지했다.

IBK기업은행은 IBK캐피탈과 IBK투자증권 등 자회사를 포함한 2016년 당기순이익 1조1646억원을 시현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1.2% 증가한 실적이다.

수익성 지표인 순이자마진(NIM)은 전년과 동일한 1.91%를 기록했다. 

기업은행은 저금리 기조로 NIM이 하락할 위험에 처했지만 저원가성 예금 증대 등의 개선 노력으로 은행권 중 가장 견조한 수준을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그룹의 순이익 대부분은 은행에서 차지했다. 은행 별도 당기순이익은 1조267억원으로 전년 대비 0.3% 증가했다. 

이는 중소기업대출을 포함한 이자수익자산 증가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해 중소기업대출 잔액은 전년 대비 6.6% 증가한 134조4373억원으로 집계됐다.

기업은행 중소기업대출 점유율은 22.6%로 2위인 국민은행(13.7%)과 큰 격차를 보이며 1위를 선점하고 있다.

하지만 자산건전성을 나타내는 고정이하여신비율은 전년 대비 0.04%포인트 상승한 1.35%를 기록해 세심한 관리가 필요해 보인다.

연체율도 전년 대비 0.01%포인트 오른 0.46%를 나타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올해에는 수익구조를 변화하는 등 내실을 극대화할 것"이라며 "실행력있는 업무 추진을 통해 강하고 탄탄한 혁신은행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맨 위로




[Daily New식품] 한국야쿠르트, 오리온, 매일유업 外
◇ 한국야쿠르트,국·탕, 요리, 김치, 반찬등 간편식 브랜드 '잇츠온' 론칭한국야쿠르트가국·탕, 요리, 김치, 반찬등 간편식(HMR) 브랜드 '잇츠온(EATS ON)'을 론칭한다. '잇츠온'은 기존 발효유와 마찬가지로 야쿠르트 아줌마가 직접 전달한다. 모든 제품은 주문 후 요리에 들어가고냉동 및… [2017-06-20 10:00:34] new
경상도·전라도 금고경쟁, 농협 아성 속 지방은행 도전
도·시금고 유치전에서 가장 뜨거운 곳은 경상도와 전라도 지역이다.전남도청을 비롯해 굵직한 지자체가 올해 금고 만기를 앞두고 있다. 특히 이들 지역은 농협과 지역은행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국민, KEB하나은행 등 빅4 은행도 가세하며 한 치 앞을 내다보기 힘들 정도다.20일 업계에 따… [2017-06-20 09:41:25] new
FCA코리아, 지프 '랭글러 언리미티드 레콘 에디션' 출시... 가격 5080만원
FCA코리아는 지프의 '랭글러 언리미티드 레콘 에디션'을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지프 랭글러 언리미티드 레콘 에디션은 지프 랭글러 언리미티드 루비콘을 베이스로 개발된 4도어 모델이다.강력한 오프로드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4:1 저속 기어비와 73.1:1의 크롤비를 제공하는 락-… [2017-06-20 09:31:52] new
CU, 근무자 안전 '강화'… 업계 최초 '원터치 긴급 신고 시스템' 도입
CU가 ‘더 안전한 편의점 만들기 위원회’와 함께 업계 최초로 결제 단말기(POS)에 ‘긴급 신고’ 기능을 추가한 ‘원터치 긴급 신고 시스템’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원터치 긴급 신고 시스템’은 매장에서 긴급 사항 발생 시 결제 단말기(POS)에 있는 ‘신고 버튼’을 누르면 ‘112… [2017-06-20 09:21:33] new
11번가-로레알, 공동마케팅… 온·오프라인 차별화 판매
11번가가 온라인 채널 최초로 글로벌 뷰티 1위 업체 로레알 코리아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첫 번째 프로모션으로 25일까지 ‘로레알 브랜드위크’를 진행하고 온·오프라인 통틀어 11번가에서 제일 먼저 론칭한 메이블린뉴욕의 신상품 ‘뉴욕 그라데이… [2017-06-20 09:15:10] new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