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융투자는 미국, 중국에 이어 베트남을 대상으로 한 월간 '베트남 주식투자 가이드'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베트남은 글로벌 생산기지 역할이 확대되고 인구 구조에 기반한 탄탄한 내수시장을 보유한 국가로 오는 2018년 까지 200개 이상의 공기업이 민영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최근 출시된 사모 베트남 공모주 펀드나 베트남 주식에 직접 투자하는 투자자들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금융투자는 베트남에 대한 관심 높아짐에 따라 이번 달 베트남 유망종목 소개와 투자전략 등을 담은 '베트남 유망종목 30선'을 발간했으며 2월부터 매월 '베트남 주식투자 가이드'도 발간해 베트남 투자자들에게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베트남 관련 자료는 신한금융투자의 베트남 현지법인의 애널리스트들과 본사 리서치 센터의 협업을 통해 작성돼 한발 빠른 현지 시장 뉴스 등을 담았다.


    신한금융투자는 보다 높은 수준의 리서치 자료의 발간을 위해 지난 1월, 베트남 현지법인 애널리스트를 초청해 노하우와 분석 툴을 공유한바 있다.


    또 HTS와 모바일 채널에서 업계 최초 베트남주식 온라인 거래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증시에 상장돼 있는 종목 중 한 종목을 500만원 이상 투자하는 고객들에게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미국,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주요국가에 대한 리서치 자료를 꾸준히 제공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에는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의 투자 가이드를 발간해 해외 투자에 관심있는 투자자들에게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