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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스코가 인도에서 자동차 강판 판매확대를 추진한다.

     

    포스코는 인도 법인인 포스코마하라슈트라가 12일(현지시각) 인도 전역의 자동차강판 판매망 확대를 위해 20개 현지 지정 가공센터와 양해각서(MOU, Memorandum of Understanding)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포스코마하라슈트라는 포스코 IPPC, ICPC, IDPC, IAPC 등 자체 가공센터를 통해 자동차 강판과 같은 고급강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판매량 확대 및 가동률 제고를 통한 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일반강 판매에 특화된 인도 현지 18개 업체를 가공센터로 선정해 운영 중이다.

     

    올해는 범위를 넓혀 라자스탄(Rajastan)과 하이데라바드(Hyderabad) 지역의 신규 3개사를 추가하고 실적이 저조한 1개사를 제외해 총 20개사와 MOU를 맺었다.

     

    포스코마하라슈트라는 올해 자동차 강판 판매에 강점이 있는 자체 가공센터 외에 현지 가공센터까지 갖춘 투트랙(Two Track) 판매망을 확보하면서 전국적으로 탄탄하고 안정적인 판매기반을 구축하게 됐다.

     

    권오준 포스코 회장은 "자동차강판 시장에서 포스코가 경쟁사들을 따돌리고, 알루미늄 소재를 압도할 수 있는 대안을 찾을 것"이라며 세계 최고의 자동차강판 공급사 위상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