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강개발-아주산업-태림' 이어 '안산고잔 ZOOM CITY' 오피스텔 서비스 계약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부동산시행전문업체 ㈜더채움-건설시공업체 대창기업㈜'이 수도권 도심지에 건설 중인 오피스텔에 IoT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까지 안강개발, 아주산업건설, 태림종합건설과 총 3000여세대 규모의 IoT오피스텔을 구축키로 한데 이어 LG유플러스의 IoT 서비스가 적용된 오피스텔로는 이번이 네 번째다.

    이번에 건설되는 IoT오피스텔 '안산고잔 ZOOM CITY'는 안산시 중심가인 고잔동에 지하3층, 지상 20층, 총 465세대(세대당 23㎡, 약 7평)가 들어설 예정으로, 안산시에서는 최초로 IoT가 구축된 오피스텔이다.

    이 오피스텔에는 '고급형 IoT허브', '열림감지센서', '플러그', '스위치' 등 LG유플러스의 가정용 IoT 상품 4종과 IoT시스템 에어컨이 구축될 예정이다. 홈CCTV 맘카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입주민들은 IoT 전용 앱인 'IoT@Home'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집 현관문 또는 창문 열림 여부 확인 뿐 아니라 에어컨 및 조명을 켜고 끌수 있다.

    기본으로 공급되는 IoT 상품 외 LG유플러스의 IoT를 지원하는 냉장고, 세탁기, 공기청정기, 밥솥 등의 가전을 개별적으로 구매하더라도 IoT@Home앱에서 통합 제어할 수 있다.

    류창수 IoT제휴담당 상무는 "지난해에 이어 올 1분기에도 여러 중대형 건설사들과 IoT 사업협약이 연이어 계획돼 있다"며 "주택건설 시장에서 LG유플러스의 홈IoT 서비스에 대한 반응이 폭발적인 만큼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 개발해 입주자들의 높아진 눈높이를 충족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