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비·보험료 준중형 차급 최저 획득
  • 쉐보레 올 뉴 크루즈.ⓒ한국지엠
    ▲ 쉐보레 올 뉴 크루즈.ⓒ한국지엠

     

    한국지엠의 '올 뉴 크루즈'가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16일 한국지엠에 따르면 최근 올 뉴 크루즈는 보험개발원 산하 자동차기술연구소의 RCAR 테스트에서 국산 준중형차 평균을 상회하는 17등급을 기록했다.


    국내 판매 신차 출시 전에 실시하는 RCAR 테스트는 경사벽에 차량 전면과 후면 15km/h 충돌 테스트 후 손상성, 수리성 평가를 통해 등급을 결정한다.


    차량 손상과 수리성을 복합적으로 반영해 수리비를 산출하고, 최저 1등급부터 최고 26등급으로 구분해 16등급을 기준으로 1개 등급이 올라갈 때마다 자차 보험료가 5%씩 할인된다.


    이에 따라 신형 크루즈는 자차보험료 할인과 동급 최저수준의 수리비로 차량 유지비 측면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한국지엠 차량안전개발본부 김동석 전무는 "올 뉴 크루즈의 동급 최고 수준의 수리 손상성 결과는 최적의 설계와 합리적 부품 가격이 반영된 결과"라며 "차량의 본질에 충실하고자 한 쉐보레의 개발 철학을 입증한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올 뉴 크루즈는 차체의 74.6%에 이르는 광범위한 범위에 초고장력 및 고장력 강판이 적용됐다. 고장력 강판보다 높은 인장강도의 소부경화강(PHS) 적용을 확대해 외부 충격에 의한 차체 변형을 최소화했다.


    또 사각지대 경고시스템(SBSA: Side Blind Spot Alert), 전방충돌 경고시스템(FCA: Front Collision Alert), 자동주차 보조시스템(APA: Advanced Parking Assist), 전좌석 안전벨트 경고 시스템, 급제동 경고 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등 첨단 안전사양이 장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