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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르노삼성
    ▲ ⓒ르노삼성


    르노삼성이 개발을 주도한 SM6의 쌍둥이 모델 ‘탈리스만’이 프랑스 D-세그먼트(중형차) 2위를 차지하는 등 유럽에서도 호평을 받으며 판매가 늘고 있다.
     
    17일 유럽의 자동차 조사기관인 자토 다이내믹스(JATO Dynamics)에 따르면 탈리스만은 지난해 유럽시장에서 총 3만4344대가 판매됐다.

     

    출시 초기인 지난해 1분기 4989대 판매에서 4분기에는 1만2687대로 급증하며 유럽 D-세그먼트 시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

     

    국내 완성차 브랜드 차종인 현대차 i40와 기아차 옵티마의 작년 유럽판매는 각각 2만253대와 9515대를 기록했다.
     
    특히, 탈리스만은 유럽 중 프랑스 시장에서 새로운 모델명으로 진입한 신차임에도 불구하고 1만5234대가 판매되며 푸조 508에 이어 D-세그먼트 2위를 차지했다.

     

    진입 장벽이 높은 법인 판매가 절대적인 프랑스 중형차 시장에서 진입 첫 해 2위로 올라선 성과는 SM6의 국내 판매 돌풍에 준하는 파장을 유럽에서도 일으켰다는 것으로 분석된다.
     
    황은영 르노삼성 홍보∙대외협력 본부장은 “탈리스만이 국내를 넘어 유럽시장에서도 호실적을 거둔 비결은 르노삼성 연구진이 까다로운 국내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개발한 차이기 때문”이라며 “글로벌 테스트 마켓으로서의 국내 시장과 르노삼성 연구진의 위상이 더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