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금융그룹의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노력이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KB금융은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 주관 '2015·2016 비전 어워즈' 지속 가능 경영보고서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비전 어워즈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기관 LACP가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포춘(Fortune) 500대 기업을 비롯 세계 유수 기업, 정부기관, 비영리단체 등 매회 1000개 기업이 응모하고 있다.

    KB금융은 '오른길로 향하다'라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수상했다. KB가 추구하는 변화의 방향을 '오른길'로 제시하고 국내 금융시장 선도 및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자 '옳은 길'을 가기 위한 노력을 강조한 보고서다.

    이해관계자 전달, 서술능력, 재무보고, 메시지 명확성, 정보 전달력 등 6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는 등 100점 만점에 총 98점을 기록 통합 44위로 '지속가능' 부문 2위를 차지하고 글로벌 50에 별도 선정됐다.

    KB금융 계열사인 KB손해보험도 애뉴얼 리포트 부문에서 플래티넘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주요 투자자 및 고객에게 회사의 현황을 알리기 위한 애뉴얼 리포트 제공 관련 '서술 서술능력, 정보 전달력, 창의성, 재무보고' 등 8개 항목 중 7개에서 만점을 받는 등 100점 만점에 총 99점을 획득하고 해당 분야 내 최고 성적을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