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프리미엄' 전략으로 소비자 적극 공략"시그니처 올레드-슈퍼 울트라HD' 등 차별화된 제품 전면에"
  • ▲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시리즈 모습. ⓒLGE
    ▲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시리즈 모습. ⓒLGE


    LG전자가 23일 올레드 TV와 나노셀 기술을 적용한 슈퍼 울트라HD TV 신제품을 국내 시장에 본격 출시했다.

    LG전자는 이날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소재 서초R&D캠퍼스에서 '2017 LG TV 신제품 발표회'를 열었다. 행사에는 최상규 한국영업본부장(사장), 권봉석 HE사업본부장(부사장) 등 최고 경영진이 참석했다.
     
    권봉석 부사장은 "올레드 TV와 나노셀을 적용한 슈퍼 울트라HD TV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프리미엄 TV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 강조했다.
     
    ◆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시리즈' 25일 출시
     
    LG전자는 예술작품 같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시리즈를 전면에 내세웠다. 65형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오는 25일 국내에 출시되며 출하가는 1400만원이다. 77형은 상반기 중 출시된다.
     
    벽과 하나되는 월페이퍼 디자인의 신제품은 설치 시 두께가 4mm에 불과해 그림 한 장이 벽에 붙어 있는듯한 느낌을 준다. 화면 이외의 요소를 철저히 배제해 미니멀리즘 디자인이 구현한 아름다움의 극치를 선사한다.
     
    LG전자는 월페이퍼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 화면을 제외한 모든 부품과 스피커를 별도의 이노베이션 스테이지로 분리했다. 이노베이션 스테이지는 4개의 일반 스피커와 2개의 우퍼 스피커 포함한 4.2채널 스피커를 탑재했다. 일반 스피커 가운데 2개는 천장 방향으로 소리를 내는 업파이어링 스피커로 사운드의 입체감을 더욱 풍성하게 해준다.
     
    LG 시그니처는 LG만의 초프리미엄 가전 제품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로 울트라 올레드 TV 가운데 W시리즈와 G시리즈에 적용된다.
     
     완벽한 '화질-사운드' 울트라 올레드 TV
     
    새롭게 출시되는 LG 울트라 올레드 TV는 미국 돌비의 첨단 입체음향 시스템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한다. 현재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TV는 LG 울트라 올레드 TV뿐이다.
     
    돌비 애트모스는 화면에 나오는 사물의 움직임이나 위치에 따라 입체적이고 사실적인 공간감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올해 울트라 올레드 TV 5개 시리즈 10개 모델을 국내에 새롭게 출시한다. 울트라 올레드 TV 출하가는 55형 369~500만원, 65형 740~1400만원이다.
     
     나노셀 기술로 'LCD' 최고 화질 구현 슈퍼 울트라HD TV
     
    LG전자는 약 1나노미터(nm) 크기의 미세 분자구조를 활용한 나노셀 기술을 적용해 슈퍼 울트라 HD TV를 선보였다. 패널 위에 극미세 분자를 덧입힌 나노셀 기술은 색의 파장을 나노 단위로 더욱 정교하게 조정해 보다 많은 색을 한층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올해 출시한 3세대 슈퍼 울트라HD TV에 처음 사용된 이 기술은 1, 2세대와 달리 패널에 직접 적용해 한층 진일보한 것으로 평가된다.
     
    신제품은 나노셀 기술로 TV 화면에 반사되는 빛의 양도 기존제품 보다 30% 이상 줄였다. 나노셀은 외부에서 LCD로 들어오는 빛을 흡수하기 때문에 거실에 밝은 등이 켜져 있더라도 사용자는 화면에 비치는 불빛에 방해 받지 않고 TV를 시청할 수 있다.
     
    LG전자는 올해 30여 모델의 슈퍼 울트라HD TV를 출시할 계획으로 나노셀 적용 제품은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신제품 슈퍼 울트라HD TV의 출하가는 55형 240만원~360만원, 65형 450만원~650만원이다.
     
     다양한 규격의 HDR 지원…사용 편의성 강화된 '웹OS 3.5'
     
    2017년형 울트라 올레드 TV와 슈퍼 울트라HD TV는 다양한 규격의 HDR 영상을 완벽하게 재생한다. 돌비 비전·HDR 10·HLG를 모두 지원하고 일반 콘텐츠도 더욱 선명하게 보여주는 HDR 효과도 제공한다.
     
    또 신제품 스마트 TV에 사용 편의성을 강화된 웹OS 3.5를 탑재했다. 웹OS 3.5는 리모컨 숫자버튼을 전화기 단축번호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이 버튼 기능을 추가했으며, 검색방식을 개선한 매직링크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