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동우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23일 오전 중구 세종대로 신한은행 본점 20층에서 열린 2017년도 신한장학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100명의 장학생들에게 당부와 격려를 하고 있다. ⓒ 신한금융그룹
    ▲ 한동우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23일 오전 중구 세종대로 신한은행 본점 20층에서 열린 2017년도 신한장학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100명의 장학생들에게 당부와 격려를 하고 있다. ⓒ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이 장학생을 지원하며 따뜻한 금융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신한금융그룹은 23일 오전 서울 중구 세종대로 신한은행 본점에서 '2017년도 신한장학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올해 신규 선발된 100명의 장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매학기 등록금과 별도의 학업보조비 및 교재비를 지원받는다.

봉사활동, 장학캠프 등 학생으로서의 품성과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신한금융그룹은 생활여건은 어렵지만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지원해 국가 인재로 육성하고자 지난 2006년 신한장학재단을 설립했다. 지난해까지 총 6031명에게 약 226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해왔다.
 
신한장학재단은 신한은행, 신한카드를 비롯한 7개 그룹사에서 출연한 1000억 원을 재원으로 장학사업을 운영 중이다. 

일반 장학사업 외에도 성적이 우수한 대학생과 중고등학생을 멘토-멘티로 연결해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멘토링 장학사업과 순직 유공자(경찰관, 소방관, 해양경찰관) 자녀 장학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도 실시 중이다.
 
신한장학재단 관계자는 "주위를 돌아보면 경제적 여건으로 인해 미래에 대한 꿈을 접어야만 하는 안타까운 인재들이 많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재목들이 환경에 굴하지 않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