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J올리브영
    ▲ ⓒCJ올리브영


    불황엔 역시 '립스틱 효과'.

    올리브영은 6일까지 진행되는 올해 첫 세일의 매출을 중간 집계(3월2~4일)한 결과, 색조 및 대용량 화장품들의 판매량이 신장했다고 5일 밝혔다.

    불황이 지속되면 립스틱 판매가 증가한다는 일명 '립스틱 효과'가 입증된 것이다. 색조화장품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30% 신장한 가운데, 립스틱 매출만 무려 120% 증가했다.

    레드 계열의 강렬한 컬러와 지속력이 좋기로 입소문 난 웨이크메이크와 페리페라 브랜드의 립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가성비를 잇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에 맞는 대용량 화장품도 인기다. 전년 대비 400㎖ 이상의 대용량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었다.

    가장 인기 있는 바디케어 제품은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473㎖' 대용량 제품. 전년 매출 대비  '온더바디 퍼퓸 바디워시 500㎖'은 3배, '우르오스 스킨워시 500㎖'는 2배 이상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가성비 좋은 상품을 택하는 '스몰기프트(small gift)' 트렌드는 올해도 지속됐다.

    2만~3만원대 화장품 기획세트 매출은 약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리브영은 올해도 가성비 좋은 기획 상품들을 여러 선보였으며 닥터자르트, 보타닉힐보, 아이소이, 23years old  등의 세트 상품이 특히 인기다.

    또한 올리브영은 이번 세일을 착한 가격에 구매도 하고 착한 기부도 할 수 있는 행사로 기획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세일 기간의 '착한 쇼핑백' 판매 전액을 '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 기금으로 조성, 개발도상국 소녀들의 교육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6일까지 진행되는 올해 첫 세일 실적을 중간 집계한 결과, 불황과 함께 확산된 '실용주의' 소비 트렌드가 눈에 띈다"며 "소비 심리 회복을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