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다양한 채널 통해 반려동물 관련 상품 지속 늘릴 예정
  • ▲ GS리테일 반려견 프리미엄 간식 4종.ⓒGS리테일
    ▲ GS리테일 반려견 프리미엄 간식 4종.ⓒGS리테일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반려동물 관련한 PB상품도 증가하고 있다.

    GS리테일은 반려동물을 위한 휴먼그레이드 프리미엄 반려견 간식 4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GS리테일과 CJ제일제당이 손잡고 선보인 유어스 연어덴티스트, 치킨스테이크, 황태슬라이스, 치킨롤은 반려견의 건강에 긍정적인 작용을 할 수 있도록 개발된 반려견 먹거리다.

    이번 반려견 간식 4종은 3가지 성분(무색소, 무농약, 무항생제)을 제거하고 연어, 닭고기, 황태 원물을 100% 사용했다. 

    특히 일반 식품의 안전성을 입증하는 해썹(HACCP, 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 제조공장에서 생산된 것으로 반려동물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먹일 수 있도록 했다.

    GS리테일은 전국 어디에서나 건강한 반려견 간식을 구매할 수 있도록 GS25에서 소용량 반려견 간식 4종을 판매한다. 또 용량을 2배로 늘려 g당 가격을 낮춘 동일 상품을 GS수퍼마켓에서 판매한다.

    GS리테일이 이처럼 반려동물 관련한 프리미엄 상품을 출시하는 것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정이 늘어날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의 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고객이 갈수록 증가하기 때문이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우리나라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가정의 비율이 2012년 17.9%에서 2015년 21.8%로 3.9%P 증가했다. 가구수로 살펴보면 약457만 가구(약 1000만명)으로 추정하고 있다. 

    GS25의 반려동물 관련 상품 매출액 역시 전년 대비 2014년 20.5%, 2015년 27.1%, 2016년 47.3%로 큰 폭의 신장율을 기록하고 있다.

    정영모 GS리테일 MD는 “반려동물의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프리미엄 상품을 선호하는 고객이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라며 “이번 반려견 간식 4종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인 반려동물 관련 상품을 개발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