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출시 후 7년 만에 글로벌 시장 석권"10년간 연평균 60% 성장…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 선도"
  • ▲ LG 로보킹 로봇청소기. ⓒLGE
    ▲ LG 로보킹 로봇청소기. ⓒLGE


    LG전자 로봇청소기 로보킹이 차별화된 제품 성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LG전자는 2010년 글로벌 로봇청소기 시장에 로보킹을 출시한 지 7년 만에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2003년 4월 한국기업 최초로 로봇청소기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 LG전자는 2010년 유럽을 시작으로 2011년 아시아, CIS, 중동, 북미 등의 40여 개국으로 출시 국가를 확대했다. 로봇청소기는 최근 10년간 연평균 성장률 60%로 성장하고 있다.

    LG 로보킹은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로봇청소기로 지난 해 상반기 기준 누적 판매량 40만대를 넘었다. 한국뿐 아니라 러시아, 호주, 대만 등에서 로봇청소기 시장 1위를 차지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로봇청소기로 자리 잡았다.
     
    LG전자는 2003년 국내 최초 초음파 장애물 센서, 2009년 세계 최초로 위·아래에 2개의 카메라를 적용한 듀얼아이, 2011년 세계 최초로 제품의 앞·위·아래에 3개의 카메라를 장착한 트리플아이 및 음성인식 기능, 2012년 원형 디자인을 탈피해 청소 편의성 높인 사각 디자인 등을 적용하며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을 선도해 왔다.
     
    특히 위치 인식 및 학습 기술을 지속 발전시켜 지난해 출시한 로보킹 터보는 전면과 천정, 바닥을 감시하는 3개의 카메라와 51개의 상황판단 센서로 집안 공간을 꼼꼼히 분석해 청소를 위한 지도를 만들었다.
     
    한편 LG전자는 모터 기술력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로보킹에 탑재된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10년간 무상 보증하고 있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한 LG 로보킹은 콩이나 씨리얼 부스러기와 같은 큰 먼지도 제거할 수 있다. 여기에 국내외 소비자들이 로보킹의 뛰어난 청소 성능 및 정교한 제어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전무)은 "청소 성능과 사용자 편의성을 모두 갖춘 혁신적인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