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수요 커진 태국산 신선식품의 품질강화 및 안정적 공급 위해 협력키로
  • 6일 주한태국대사관에서 홈플러스 김웅 신선식품본부장(가운데 왼쪽)과 주한태국대사관 위라씨니 논씨차이(Vilasinee Nonsrichai) 상무공사(가운데 오른쪽)가 ‘신선식품 MOU’를 체결하고 있다. ⓒ홈플러스
    ▲ 6일 주한태국대사관에서 홈플러스 김웅 신선식품본부장(가운데 왼쪽)과 주한태국대사관 위라씨니 논씨차이(Vilasinee Nonsrichai) 상무공사(가운데 오른쪽)가 ‘신선식품 MOU’를 체결하고 있다. ⓒ홈플러스

    홈플러스가 창립 20주년 신선식품 품질 강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주한태국대사관과 ‘신선식품 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해 태국산 신선식품 매출은 전년 대비 3.5배로 늘었다. 

    최근 국내산 시세 오름으로 수입산이 반사이익을 얻고 있는 가운데, 특히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수산물을 공급하고 있는 태국의 상품 수요가 커진 영향으로 분석된다.

    이에 홈플러스와 주한태국대사관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엄선된 품질의 태국산 신선식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이번 MOU를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와 주한태국대사관은 31일까지 전국 홈플러스 창립 20주년 기념 ‘쇼핑하라 2017’ 행사에서 ‘주한태국대사관이 추천하는 태국 대표 신선식품전’을 진행한다. 

    홈플러스의 O2O채널 트렌드 레시피 매거진 ‘올어바웃푸드’사이트 및 모바일앱에서는 태국음식 레시피를 제공해 다양한 태국산 신선식품 알리기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앞으로 홈플러스와 주한태국대사관은 신선식품뿐만 아니라 엄선된 품질의 다양한 태국산 상품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지속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김웅 홈플러스 신선식품본부장은 “태국산 신선식품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품질 좋은 상품 제공을 위해 주한태국대사관과 MOU를 체결했다”며 “ 태국과 다양한 협력을 통해 앞으로도 ‘품질’과 ‘가성비’가 뛰어난 상품들을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