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팬오션
    ▲ ⓒ팬오션


팬오션은 지난 3일 한진중공업 영도조선소에서 'PAN DANGJIN'호를 인수했다고 6일 밝혔다.
 
팬오션은 지난 2013년 발전 5개사 공동 유연탄 신규 수송 입찰 결과, 중부발전과 동서발전과 각각 1척씩 총 2척을 계약한 바 있다. 

이 선박은 동서발전 유연탄 수송 계약을 위한 선박으로 연간 약 100만톤의 유연탄을 수송할 것으로 예상된다. 계약기간 및 매출 규모는 18년간 2500억원 규모인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선박은 길이 265.25m, 폭 46.0m, 높이 22.6m인 15만톤급 선박이다.
 
이날 인도된 PAMN DANGJIN 호는 오는 2018년 하반기부터 동서발전 유연탄 수송에 투입될 예정이다. 당분간 스팟 영업 등을 수행하며 팬오션의 주요한 전략 자산으로 활용될 것이라는게 팬오션 측 설명이다. 
 
팬오션 관계자는 "법정관리를 거쳐오며 하락했던 신뢰도 회복을 위해 신규 투자 등 계약이행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 중부발전, 현대제철, 포스코 등 국내 대형화주의 신규 전용선을 도입할 수 있었고, 지난해 브라질 발레社에 이어 올해 피브리아社와의 신규 계약을 체결할 수 있었다"면서 "이번 신조선 인수가 이러한 분위기를 이어가는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대주주인 하림그룹의 대외 신용도와 지원이 지속된다면 장기운송계약 체결 등 안정적인 수익 기반의 추가 확보 및 확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