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교육시설-숙소-식사' 등 모든 비용 부담"2013년부터 임직원 역량 향상 위한 계층별 특화교육도"
  • 삼성전자 협력사 신입교육. ⓒ삼성전자
    ▲ 삼성전자 협력사 신입교육.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오는 10일까지 수원 상생협력 아카데미 교육센터에서 1, 2차 협력사 신입사원 60여명을 대상으로 '2017년 제1차 협력사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삼성전자 신입사원 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 신입사원의 자세 ▲ 올바른 직업관 ▲ 비즈니스 매너 ▲ 정도경영 ▲ 환경안전 등의 프로그램으로 4박 5일동안 진행된다. 교육을 위한 강사와 교육시설과 함께 합숙교육을 위한 숙소와 식사 등 모든 비용을 삼성전자가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온라인 커뮤니티도 개설해 신입사원들에게 입과 전부터 회사생활에 대한 비전을 수립하게 했고, 신입사원들 간 소통을 활성화해 유대감을 쌓을 수 있게 했다.
     
    또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비전을 접시에 그리는 비전 플레이트를 통해 자신의 꿈과 희망을 가시화해 회사생활 동안 신입사원 때의 비전과 목표를 되새길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삼성전자 상생협력 아카데미는 이번 교육 외에도 협력사 임직원들의 역량 향상을 위해 리더십과 전문 직무교육, 환경안전 교육 등 신입사원부터 최고경영자까지 온·오프라인 계층별 특화교육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주은기 삼성전자 상생협력센터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협력사의 인력 양성을 지원하고자 2013년부터 협력사 신입사원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며 "입문교육 외에도 신입사원들이 회사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업무 전문성 확보를 위한 직무교육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