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철학 창의·변화·소통·학습 제시 디지털·글로벌·리스크 성과 및 새 조직문화 구축
  • 임영진 신한카드 신임 사장이 어려운 카드업계의 돌파구로 신사업 육성을 강조했다. 

    임영진 신한카드 신임 사장은 7일 서울 중구 신한카드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신한지주가 완실하게 만들기 위해 직원들과 함께 카드사가 할 수 있는 역할이 무엇인지 촘촘히 살펴보겠다"고 밝혔다.

    이어 "카드사의 큰 두가지 축은 가맹점과 금융부문"이라며 "카드업계가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는 상황에서 어떠한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지를 신사업 부분을 중점적으로 들여다보겠다"고 덧붙였다.

    수익성 확보를 위한 돌파구로 해외 사업 육성 등 신사업 창출 및 육성을 가속화하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이에 앞서 임 신임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경영철학으로 '3CS'를 제시했다.

    차별화된 1위 기업으로 도약하는 'Big to GREAT'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차별화된 창의(Creative), 혁신적인 변화(Change), 막힘없는 소통(Communication), 끊임없는 학습(Study)을 기반으로 고객과 직원만족을 동시에 실현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실행하기 위한 경영방침으로 직원과 함께 꿈꾸는 미래를 열어나가기 위한 ‘5가지 꿈(D.R.E.A.M.)'도 함께 제시했다.

    이는 디지털 퍼스트(Digital First), 글로벌 비즈니스와 신사업 육성(Reinforce Growth Engine), 시장과 환경이 변화하는 방향을 정확히 예측하는 혜안(Eye of Wisdom), 직원과 조직이 함께 발전하고 행복할 수 있는 신한카드(Amazing Work Place), 신한문화를 창조적으로 계승하고 발전(Multiply Shinhan Way)을 뜻하는 영문 단어의 앞글자를 딴 것이다.

    다시 말해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글로벌 비즈니스와 신사업 육성을 가속화하는 한편, 시장 변화를 정확히 예측하기 위한 빅데이터 역량을 강화하고, 직원과 조직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조직문화 창출, 신한문화 계승을 중시하겠다는 다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