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 쇼핑몰 회원가입 없이 '삼성페이 앱' 통해 바로 결제 가능"생활밀착형 혜택 기반 일상생활 함께 하는 서비스 플랫폼 발전 가능성"
  • 삼성페이 쇼핑 서비스 모습. ⓒ삼성전자
    ▲ 삼성페이 쇼핑 서비스 모습.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삼성페이 쇼핑과 리워즈 서비스를 앞세워 모바일 기반 온라인 페이먼트 생태계 확대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삼성 페이 쇼핑은 삼성페이 앱에서 국내 유명 쇼핑몰의 상품을 별도의 로그인 없이 구매할 수 있다. 각각의 온라인 쇼핑몰에 회원 가입과 로그인 하는 번거로움 없이 삼성 계정으로 자동 로그인 된 상태에서 원하는 상품을 결제할 수 있는 것이다.
     
    국내 최대 쇼핑몰 G마켓, 더현대닷컴, 위즈위드, 삼성카드 모바일쿠폰몰, 헬로우링크와 함께 유명 소호몰이 입점된 피크닉 쇼핑몰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
     
    삼성페이의 프리미엄 매거진인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도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교보문고, 골프다이제스트, 디스패치, 모터그래프, 우먼스톡, 키위미디어그룹, 타임아웃 서울, AB-ROAD, JTBC플러스 등과의 제휴를 통해 기존 라이프, 패션, 뷰티 컨텐츠 외에도 스타, 맛집/여행, 자동차 등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로 제공한다. 여기에 콘텐츠 연관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도 있어 편리함은 배가 됐다.
     
    삼성페이 사용 실적에 따라 포인트 적립,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리워즈 서비스도 시작한다. 삼성페이 온∙오프라인 결제 횟수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삼성 페이 쇼핑 이용시에는 구매 금액의 2%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해당 포인트는 쇼핑 서비스에 활용 가능한 쿠폰으로 교환하거나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삼성 페이 리워즈 제휴카드가 3월말 출시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토마스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상무는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삼성페이를 오프라인 결제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의 일상과 함께 하는 생활 밀착형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