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 마케팅과 영업 활동 지원... 상생협력 관계 유지
  • ⓒ효성그룹
    ▲ ⓒ효성그룹


효성그룹이 협력업체와 함께 대구국제섬유박함회에 참여한다. 

효성은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대구국제섬유박람회에 참가해 10개 협력업체와 공동부스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효성은 참가 업체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고객사의 마케팅과 영업 활동을 지원하는 등 상생협력에 적극 나섰다.

세계 1위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creora®)를 비롯해 나일론∙폴리에스터 원사와 직물, 염색 가공제품을 생산하는 효성은 섬유업계에서 가장 많은 세계 일류상품을 보유한 기업이다. 

효성은 이번 전시회에서 섬유PG(Performance Group)의 모든 사업부가 참여해 자사의 고기능성 원사부터 원단, 염색에 이르는 섬유종합메이커로서의 위용을 뽐냈다. 의류용 섬유뿐만 아니라 '차세대 산업의 쌀'로 불리는 탄소섬유 탄섬(TANSOME®)과 슈퍼섬유 아라미드 알켁스(ALKEX®) 등 산업용 원사도 함께 전시했다.

세계 일류제품을 다수 보유한 효성이 협력 업체와 공동작업을 나선 것은 신임 조현준 회장의 적극적인 주문 때문으로 알려졌다.

지난 1월에 효성그룹 회장으로 취임한 조현준 회장은 취임 일성에서 "고객의 소리는 경영활동의 시작과 끝"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효성은 2002년 제1회 PID부터 15년 동안 협력업체와 함께 전시회에 참가하는 등 상생협력을 위한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왔다.

한편, 효성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된 상해 국제 양말 구매 전람회에 참가하고, 미주∙유럽∙아시아 등 전세계 고객사를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상담 활동 '크레오라 워크숍'을 연중 진행하는 등 고객 로열티 확보 및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