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덕해수욕장, 올레길 19코스 등 유명 관광지와 가까운 지리적 이점 살리도록 전폭 지원바비큐 피자, 블루베리 피자, 문어탕면 등 신메뉴 개발
  • ▲ (왼쪽 다섯번째부터)김응선 함덕쉼팡 사장, 제주도청 오종수 보건위생과장, 김은정 함덕쉼팡 사장, 호텔신라 하주호 전무. ⓒ호텔신라
    ▲ (왼쪽 다섯번째부터)김응선 함덕쉼팡 사장, 제주도청 오종수 보건위생과장, 김은정 함덕쉼팡 사장, 호텔신라 하주호 전무. ⓒ호텔신라

    호텔신라가 제주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상생 프로젝트 '맛있는 제주만들기' 17호점 '함덕쉼팡'을 재개장했다고 9일 밝혔다. 

    호텔신라는 '맛있는 제주만들기' 17호점으로 선정된 제주시 조천읍 소재의 '함덕쉼팡'에 메뉴 조리법, 손님 응대 서비스에 대한 컨설팅과 주방 설비 등을 지원하고 2017년의 첫 '맛있는 제주만들기' 식당으로 재개장했다.  

    김은정(여, 40세) 씨가 2014년부터 운영한 '함덕쉼팡'은 해물라면, 불고기 전골, 비빔밥 등을 주메뉴로 일 평균 15만원 정도의 매출을 올리는 20평 규모의 소규모 음식점이었다. 

    김씨는 제주 출신으로 호텔, 식당에서의 근무 경험을 토대로 장사하겠다는 의욕은 있었으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조리교육을 받지 못한 상태에서 영업하다보니 장사가 잘되지 않았고 그로 인해 생활고에 시달렸다.

    호텔신라는 식당운영자 면담과 주변상권 조사를 통해 17호점만의 차별화된 음식 메뉴를 개발해 노하우를 전수하고 비좁았던 주방 공간을 확대하고 노후화된 시설물을 전면 교체하는 등 식당 환경을 개선했다.

    '함덕쉼팡'이 여름에만 9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함덕해수욕장과 올레길 19코스 등의 관광명소들과 가깝다는 지리적 이점을 살려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맛집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17호점 '함덕쉼팡'의 음식 메뉴는 주변상권 조사결과 대부분 관광객이 20~30대인 것을 고려해 젊은 층에 친숙한 메뉴인 피자와 기존 메뉴를 업그레이드 시킨 문어탕면으로 정했다. 

    이날 '맛있는 제주만들기' 17호점 재개장식에는 제주도청 오종수 보건위생과장, 제주시 조천읍 김정완 읍장, JIBS 정재엽 편성제작국장, 제주신라호텔 오상훈 총지배인, 신라면세점 제주점 고낙천 점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함덕쉼팡' 운영자를 축하하고 격려했다.

    호텔신라가 제주특별자치도, 지역방송사(JIBS)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는 관광 제주의 음식문화 경쟁력을 강화하고 영세 자영업자들에게는 재기의 발판을 제공한다는 취지의 상생 프로그램이다. 

    대상 식당은 제주도청 주관으로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심의절차를 거쳐 선발되고 있으며 호텔신라 임직원들의 사회공헌활동 모습은 지역방송사 JIBS 간판 예능프로그램인 '잘잘특공대'를 통해 매주 방영되고 있다. 

    지난 2014년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17호점까지 재개장한 '맛있는 제주만들기' 식당들은 제주도 동서남북에서 보말 등 제주 로컬 식자재를 활용해 각각 특색있는 메뉴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레길 등 제주도 관광객들에게 입소문이 나면서 먹거리 여행 코스로도 인기를 얻어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는 대표적인 지역 사회공헌으로 인정받아 2015년 제10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실시한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기업 부문 최고 영예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 ▲ 맛있는 제주만들기 현황. ⓒ호텔신라
    ▲ 맛있는 제주만들기 현황. ⓒ호텔신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