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행복통장, 1004 나눔 적금 가입 등 혜택도 제공
  • ▲ KEB하나은행은 사회통합과 행복한 금융 실천을 위해 탈북 새터민을 대상으로 각종 금융거래 수수료를 면제한다. ⓒKEB하나은행
    ▲ KEB하나은행은 사회통합과 행복한 금융 실천을 위해 탈북 새터민을 대상으로 각종 금융거래 수수료를 면제한다.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이 사회통합과 행복한 금융 실천을 위해 직접 나섰다.

KEB하나은행은 탈북 새터민을 대상으로 각종 금융거래 수수료를 면제한다고 14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약 3만명의 탈북 새터민이 안정적인 금융거래 정착과 자산형성을 할 수 있도록 1년간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주요 면제 수수료는 자동화기기, 폰뱅킹,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등 전자금융을 통한 타행 이체 수수료와 영업시간 이후의 자동화기기 현금인출 거래 수수료, 통장 재발행 수수료 등이다.
 
면제 기간 이후에는 새터민 전용의 '미래행복통장'과 '1004 나눔 적금' 가입 등의 금융거래 확대로 지속적인 혜택도 선사한다.

미래행복통장은 새터민의 안정적인 금융자산 형성을 위한 통일부 운용 사업으로 KEB하나은행에서 단독 위탁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적립금을 불입하면 통일부에서 같은 금액을 추가 적립해준다. 가입금액은 최고 50만원 이내로 가입기간은 48개월이다.
   
1004 나눔 적금은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정, 새터민 등 서민들의 목돈마련을 지원하는 상품으로 매월 30만원 이내로 3년 이내에 가입이 가능하다. 

적금 3년제의 경우 기본금리 연 1.5%와 만기축하 우대금리 연 3.0%가 더해져 연 4.5%의 높은 금리가 적용된다.    

KEB하나은행 리테일상품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탈북 새터민의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되도록 다양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