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T스카이라이프
    ▲ ⓒ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가 T2O(TV to Offline) 미디어커머스 '굿샵(goods#)'을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

    굿샵은 TV를 시청하며, 해당 채널사업자가 제공하는 동영상 등을 통해 상품정보를 얻고 구매할 수 있는 'TV-모바일' 연동형 커머스 모델이다.

    스카이라이프는 방송연계 커머스 모델인 T2O 서비스에 모바일앱을 활용한 정보검색·구매 기능을 추가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TV-모바일 연동형 커머스 모델을 구축했다.

    예를 들어, 스카이트래블, 스카이펫파크 등의 방송을 시청하면서 리모컨 #버튼을 누르면 해당 채널이 추진하는 상품에 대한 기본정보를 볼 수 있다. 또 해당상품의 간편연결번호를 핸드폰에 입력한 후 통화버튼을 누르면 굿샵 모바일앱이 자동으로 연동되면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향후 교육·어린이·골프채널 등 TV채널 사업자와 협력을 확대해 프로그램 및 상품 정보를 제공받고, 다양한 사업자와 제휴 및 공동 프로모션을 추진할 계획이다.

    굿샵 모바일앱을 설치만 하면 인기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에 나오는 상품의 브랜드와 제품번호를 확인하고 바로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앱은 TV속 볼거리 추천, 방송시간 알림 등의 편의기능은 물론 크루즈 여행상품 이벤트, 반려동물 특가전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회사 관계자는 "굿샵은 방송 플랫폼을 활용해 TV채널 및 온·오프라인 사업자들의 비즈니스를 연결하는 상생형 커머스"라며 "시청자가 TV에 나오는 인기 아이템을 손쉽게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어 채널사업자·시청자 모두 윈윈하는 사업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카이라이프는 지난해 9월 스카이티브이, 롯데관광개발과 여행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방송연계 커머스 사업을 선보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