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슨 포 온콜로지' 도입…진료 자료 분석 통해 치료법 제안도
  • ⓒSK㈜ C&C
    ▲ ⓒSK㈜ C&C

     

    SK㈜ C&C 인공지능 서비스 'Aibril(에이브릴)' 기반의 종합병원이 만들어 진다.

    SK㈜ C&C는 대전 서구 건양대학교병원 대회의실에서 '인공지능 에이브릴 기반 병원 업무 Digital Transformation MOU' 및 '왓슨 포 온콜로지(Watson for Oncology)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병원 곳곳에 SK㈜ C&C의 인공지능 에이브릴을 도입함으로써 정확한 치료법 제시는 물론 병원 내 모든 의료 정보가 환자와 의사를 위해 움직일 수 있도록 추진됐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에이브릴 기반 '왓슨 포온콜로지' 시스템을 오픈한다.

    '왓슨 포 온콜로지'는 환자의 진료 기록을 근거로 방대한 의학 논문과 관련된 치료 자료들을 빠르게 분석, 결과를 제시함으로써 의사들의 정확한 치료법 제안을 도울 뿐 아니라 환자들에게는 치료에 대한 확신과 안심을 가져다 주는 시스템이다.

    또한 양 기관은 환자 및 의료진 누구나 개인PC, 태블릿, 스마트폰 등을 통해 에이브릴에 접속하면 언제든지 자신만을 위한 인공지능 도우미 서비스를 이용케 할 방침이다.

    이렇게 되면 환자들은 에이브릴과 채팅 혹은 대화를 통해 병원 예약은 물론 질병 검진을 위한 사전 주의사항 등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 받게 된다.

    진료 후에도 에이브릴과 대화하며 병원진료기록과 자신이 입력한 건강 Data(건강검진기록, 생활습관 등)를 기반, 건강 상태를 체크해 각종 질병 발생확률을 확인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기열 SK㈜ C&C 사업장은 "건양대학교병원이 인공지능 에이브릴을 통해 환자들에게 보다 완벽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 환자의 건강한 삶을 챙길 수 있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