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영리더 프로그램에 2만달러 기부 등 차세대 리더 양성 프로그램에 적극 지원
  • ▲ ⓒSK네트웍스
    ▲ ⓒSK네트웍스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이 4년째 태평양포럼에 참석하는 등 민간외교에 앞장서 눈길을 끌고 있다.

     

    SK네트웍스는 최신원 회장이 15일과 16일(현지시간) 이틀 동안 미국 하와이에서 열리는 국제전략문제연구소(CSIS : Center for Strategic & International Studies) 산하 태평양포럼 연례 이사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지난 2013년 CSIS 태평양포럼 이사로 위촉된 이후 4년째 이사회 참석을 이어가고 있다.

     

    호놀룰루에서 열린 이번 이사회에서는 태평양포럼의 지난해 성과와 활동에 대해 리뷰를 했다. 올해 사업계획 및 전망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아태지역의 안보이슈에 대한 열띤 토론도 이어졌다.

     

    토론 이후에는 ‘미국의 외교 정책’에 대한 주제로 하버드대학 특임 교수인 조셉 나이의 발표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포럼에는 로이드 베이시 부회장(CSIS태평양포럼 설립자, 前 해군 소장)의 100번째 생일도 함께 축하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최 회장은 이번 연례 이사회에서 “최근 북한 핵실험 및 미사일 문제 등으로 인해 한반도 지역을 둘러싼 주변 정세가 급변하고 있다”며 “이 자리에 모인 분들의 지혜와 힘을 모아 아태지역이 미래지향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최 회장은 매년 태평양포럼의 발전을 위해 2만 달러를 후원해 오고 있다. 그 중 최 회장은 태평양포럼 산하 영리더스 프로그램(Young Leaders Program)에 많은 관심을 나타내며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영리더스 프로그램은 CSIS 태평양포럼에서 지원하는 차세대 리더십 활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