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고객 추첨 통해 BMW 자동차, LG 트롬 스타일러, 롯데백화점 상품권 경품으로 증정
  • 전기차 렌탈 특집방송. ⓒ롯데홈쇼핑
    ▲ 전기차 렌탈 특집방송.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19일 오후 7시 25분부터 총 60분간 홈쇼핑 업계 최초로 친환경 전기차 렌탈 특집방송을 단독으로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상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BMW 1시리즈’, ‘LG트롬 스타일러’, 300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등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방송은 렌터카에 대한 선호도가 급증하고 있는 데다 고객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특집으로 편성됐다.

    실제로 지난해 국내 렌터카 시장은 14.7% 성장하고, 최근 3년 동안 롯데홈쇼핑 렌터카 방송주문 건수가 연평균 20% 이상 증가했다.

    최근 산업통상자원부의 전기차 인프라 확충, 환경부의 국고보조금, 지역별 보조금 지원 등 편리하게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도 조성됐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업계 최초로 국내·외 유명 전기차들을 단독으로 편성하고, 출시 예정 전기차 모델들도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국내 유명 자동차 제조사인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i’와 르노삼성의 ‘SM3 ZE SE’, 독일 유명 자동차 브랜드인 BMW사의 ‘i3’ 총 3가지 모델을 선보인다. 

    ‘아이오닉i’는 지난해 3월에 출시한 모델로, 전기모터만으로 최고출력 120마력, 1회 30분 이내 충전으로 191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국고보조금 1400만원과 각 지역 보조금을 지원받으면 최대 2600만원까지 저렴하게 만날 수 있다. 48개월 기준 월 16만원의 렌탈비용(보조금 제외 선납금 30%·서울 기준)으로 이용할 수 있다. 

    출시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는 ‘BMW i3’도 이번 방송을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배터리 용량을 늘려 기존 모델 대비 약 50% 가량 주행거리가 늘어난 모델로, 보조금을 제외한 월 48만8000원의 렌탈비용(보조금 제외 선납금 30%·서울 기준)으로 이용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은 전기차 렌탈 특집방송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당일 방송을 통해 주문 및 상담예약 고객 중 추첨을 통해 ‘LG 트롬스타일러(4명)’, 20년 전통의 스위스 전기자전거 ‘플라이어(1명)’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당일 방송에서 발표한다. 이밖에 독일 유명 세단 ‘BMW 118D JOY(1명)’를 비롯해 2000만원(1명), 1000만원(1명)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고, 차량 계약 완료고객에게는 2채널 블랙박스, 무료 썬팅, 벌집매트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