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소싱 기반으로 진행·신입 공채 지원시 서류심사 면제
  • ▲ ⓒ 하나금융그룹
    ▲ ⓒ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이 하나멤버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참가자들이 활발한 피드백을 통해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크라우드소싱 기반으로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디자인 및 기능개선·새로운 기능 및 콘텐츠·회원 확대·간편결제 등 총 4개 부문이다. 

공모전 총 상금 규모는 7000만원으로 대상 1명에게 3000만원, 최우수상 1명에게 1000만원을 지급한다. 우수상과 장려상에게는 각각 300만원, 100만원씩 지원하고 멤버스상에게도 100만원을 시상한다. 

아울러 공모전에 참여하는 2780명에게는 당선작, 베스트 댓글상, 우수 참여상으로 하나머니 혹은 경품을 제공한다. 

특히 멤버스상 이상 당선자 8명에게는 KEB하나은행 및 하나카드 신입 공채 지원시 서류심사 면제 등 입사특전도 주어진다. 

이번 공모전은 하나멤버스 앱을 통해서 응모 가능하고 1차 아이디어 접수기간은 내달 30일까지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하나멤버스는 플랫폼을 만드는 것에 멈추지 않고 고객이 직접 참여해 네트워크를 만들고 서비스를 개선하는 오가닉 비즈니스를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하나멤버스는 스마트폰 위치 검색기능에 기반한 증강현실 서비스 하나머니고(GO), 간편송금 및 더치페이가 가능한 하나톡 등 주요 서비스를 기반으로한 통합멤버십 서비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