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압처리로 맛을 높이고 영양성분 유지
  • GS25 유어스함박스테이크(좌), 유어스서울식불고기. ⓒGS25
    ▲ GS25 유어스함박스테이크(좌), 유어스서울식불고기. ⓒGS25

    GS25는 오는 24일부터 1인이 즐기기 좋은 프리미엄 간편식 2종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간편식 2종은 유어스함박스테이크와 유어스서울식불고기로 국내 최초로 가정간편식에 초고압처리(HPP - High Pressure Processing)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초고압처리는 조리된 식품에 열을 가하거나 보존제를 추가하지 않고 1000∼6500bar의 높은 압력을 이용해 미생물을 비활성화시켰다. 이는 식품의 맛과 영양을 유지하면서 보존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조리된 식품의 보존성을 높이기 위해 가열살균을 진행할 경우 단백질과 지방이 분리된다. 고객이 점포에서 구매 후 섭취를 하게 되는 시점에는 기름이 나오고 야채나 부재료의 식감과 맛, 영양이 줄어드는 단점이 있었다.

    GS25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고 맛과 영양소를 조리 시점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초고압처리 적용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유어스함박스테이크는 서울 동부이촌동에 있는 '하찌방가이'라는 수제 함박스테이크 맛집 쉐프의 코칭을 받아 개발한 먹거리다. 가격은 3900원.

    유어스서울식불고기는 3양식(한양식, 언양식, 광양식) 불고기 중 한양식 스타일로,전자레인지에 데우는 간편한 방법으로 불고기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됐다. 가격은 4900원.

    두 상품은 1인 가구의 혼밥, 혼술 시 반찬이나 안주로 활용가능하다. 서울식불고기는 따뜻한 밥 위에 얹어 먹으면 불고기 덮밥의 맛을 느낄 수 있다.

    GS25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고객이 즐기는 불고기와 함박스테이크를 초고압처리를 적용해 맛과 식감, 영양까지 끌어올림으로써 1인 가구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이번 초고압처리 방식을 적용한 간편식 2종을 시작으로 다양한 고품격 간편 먹거리를 선보임으로써 1인 가구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영화 GS리테일 편의점 간편식MD는 “1인 가구 고객이 갈수록 늘어나는 만큼 먹거리에 대한 눈높이 또한 높아진 것이 사실”이라며 “풍미를 제공할 수 있는 간편 먹거리를 지속 늘려 1인 가구 고객이 식사를 위해 즐겨 찾는 GS25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