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립 아이 '에브루' 기법 시연회 대학생 200여명 참관'에너지·화학 일류 기업' 이미지 형상화 함께 만들어 갈 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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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베이션은 24일 기업 PR 광고 연계 행사로 새 광고 제작을 협업한 '가립 아이(Garip Ay)'를 초청해 에브루(Ebru) 기법 시연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가립 아이는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자화상' 등 여러 유명 작품을 터키 전통예술인 에브루 기법을 활용해 재해석하는 등 세계적인 관심을 받는 마블링 아티스트다. 

이번 시연회는 소비자와 함께 기업 PR 광고를 만들겠다는 SK이노베이션의 '일하는 방식의 혁신' 실천의 취지로 대학생 등 약 2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SK이노베이션은 광고 제작 현장을 담은 메이킹 필름을 최초로 공개했다. 스크린 속 가립 아이는 SK이노베이션의 이야기를 에브루 기법으로 거침없이 풀어내는 과정이 메이킹 필름을 통해 소개됐다.

이어 진행된 에브루 기법 시연회에서는 직접 가립 아이가 등장해 검은 물 위에 뿌려내는 형형색색의 물감을 한편의 예술 작품으로 완성시키며 관객들이 눈 앞에서 에브루 기법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SK이노베이션은 시연회의 모든 과정을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 하며 시청자들은 아티스트와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주고 받는 새로운 소통 방식을 선보이기도 했다. 

SK이노베이션은 남은 광고 제작·운영 과정에도 가능한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해 '에너지·화학 일류 기업'의 미래 지향적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형상화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향후 광고 기획 일정에도 제작 방식의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며 "이러한 '일하는 방식의 혁신'이 점차 회사의 조직문화로 자리잡아 가는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4월초 새로운 기업 PR 광고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광고는 지난해 라이브 드로잉쇼를 통해 선풍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던 'Big Picture of Innovation' 시리즈의 후속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