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방식으로 콜드 브루에 질소를 주입, 20개 매장서 출시스타벅스 자체 개발 나이트로 전용 머신을 통해 머신 탭에서 바리스타가 직접 추출풍부한 크림과 물결의 시각적 효과, 부드러운 목 넘김, 천연의 달콤한 풍미가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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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콜드 브루에 질소를 넣는 정통 방식의 나이트로 콜드 브루를 오는 29일 20개 매장에서 먼저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4월 중 판매 매장을 추가로 확대하며 점진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다.

    스타벅스의 나이트로 콜드 브루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나이트로 커피 전용 머신을 통해 정통 방식으로 콜드 브루에 질소를 주입한다. 이후 바리스타가 전용 머신 탭에서 직접 뽑아서 얼음 없이 최적의 온도로 음료를 제공한다. 

    나이트로 콜드 브루는 직접 뽑는 순간 쏟아 오르는 부드러운 콜드 크레마와 물결처럼 아래로 흘러내리는 캐스케이딩의 시각적인 특징부터 마실 때 부드러운 목 넘김과 입안에 여운이 남는 깊은 맛까지 새로운 아이스 커피 경험을 제공한다. 어떠한 첨가물도 들어가지 않은 커피 원두 본연의 자연적인 달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4월 콜드 브루를 출시하며 여름 음료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불러일으켰다. 콜드 브루는 아프리카와 라틴아메리카 원두로 블렌딩해서 로스팅한 전용 원두를 사용해 소량씩 14시간에 걸쳐 차가운 물에서 침출식으로 추출하기 때문에 1일 준비된 양만 판매가 가능하다.

    콜드 브루는 출시 이후 8월까지 여름 시즌 동안 아이스 음료 중에서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 다음으로 인기가 많았던 음료로 현재까지 약 500만잔이 판매되는 인기를 얻고 있다.

    나이트로 콜드 브루는 아이스 음료 최초로 숏 사이즈(295ml)가 도입돼 그란데 사이즈까지 제공되며 4월 중 매장에서 직접 시음 시 나이트로 전용 유리잔에 담아서 제공한다. 가격은 숏 사이즈 5300원부터 톨 사이즈(355ml) 5800원, 그란데 사이즈(473ml) 6300원이다. 

    스타벅스는 2016년 6월 미국 시애틀 지역을 시작으로 현재 주요 도시의 550개 매장으로 나이트로 콜드 브루 확대 판매를 시작했으며 캐나다, 중국, 영국 등에 순차적으로 론칭했다.

    2016년 12월에는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스타벅스의 핵심 비즈니스를 소개하는 '올해의 제품과 트렌드 탑 10'을 발표하며 이 중나이트로 콜드 브루를 아이스 커피 시장 성장을 위한 혁신 음료로 선정했다.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는 "나이트로 콜드 브루가 지난해 문경 오미자 피지오, 콜드 브루, 티바나의 인기를 이을 새로운 경험과 트렌드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의 기대에 부합하는 음료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나이트로 콜드 브루 판매 20개 매장은 강남대로점, 강남우성점, 광화문점, 광화문역점, 마포염리점, 무교동점, 사당로데오점, 상암MBC점, 서울중앙우체국, 소공동점, 송파구청점, 스타필드하남2F(리저브)점, 신림역포도몰점, 여의도IFC(1F)점, 여의도공원점, 연세백양로점, 이대ECC점, 청담스타점, 파미에파크점, 화곡DT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