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원팀 맞춤 화면-광고 없는 영상 재생-최대 5경기 동시 시청’ 등 6가지 기능 관심집중
  • ⓒ뉴데일리경제DB
    ▲ ⓒ뉴데일리경제DB

     

    LG유플러스가 실시간 경기 시청 중에 경기 관련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프로야구 전용 앱 'U+프로야구'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U+프로야구' 앱은 ▲주요 득점장면을 실시간으로 돌려보는 '득점순간 돌려보기' ▲실시간 투구 추적(PTSㆍPitching Tracking System) 화면인 '방금 던진 공보기' ▲실시간 타자 對 투수 전력분석 ▲국내 최초 나만의 응원팀 맞춤 화면 ▲최대 5경기 동시 시청 ▲광고 없이 바로 영상 재생 등 혁신적 6대 기능이 탑재됐다.

    이번 U+프로야구 앱은 500여명의 야구팬들, 고객들,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국내 외 다양한 서비스들을 벤치마킹해 기획하게 됐다.

    또한 모바일 프로야구 경기 시청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경기시청의 방해 요소를 최대한 줄이고 궁금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아울러 야구 전문가 허구연 위원이 한 주간의 경기를 전망하고 3연전 결과를 요약한 '허구연의 관전평' 등 단순히 야구 영상을 보는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볼거리도 함께 제공해 프로야구와 관련한 모든 것을 U+프로야구에서 확인할 수 있다.

    U+프로야구 앱은 29일부터 원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iPhone 기종 지원은 상반기 내에 완료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LG유플러스는 고객들이 U+프로야구로 야구 영상을 데이터 걱정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KBO 리그 평균 경기 시간(2016년 기준 3시간 21분)에 맞춰 데이터 혜택도 강화한다.

    고객들이 원하는 시간 동안 데이터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3시간 데이터 Free의 경우 1시간을 추가로 더 제공해 경기 영상을 부담 없이 감상할 수 있다. 3시간 데이터 Free는 1100원/3시간(1회 기준, VAT 포함)이다.

    비디오 전용 데이터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꿀팁 마음껏팩'의 데이터 제공량도 늘렸다.

    '꿀팁 마음껏팩'은 LTE 안심옵션(월정액 5500원, VAT 포함)과 비디오포털 TV표준 (월정액 5500원, VAT 포함) 상품에 비디오 전용 데이터까지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부가 서비스(월정액 8800원, VAT포함)다.

    기존 매일 비디오 전용 데이터를 3GB 제공했던 반면 이번 U+프로야구 출시와 함께 데이터 1GB를 추가로 제공한다.

    박종욱 미디어플랫폼서비스사업부장(상무)은 "앞으로도 U+프로야구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바탕으로 최고의 프로야구 앱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