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임스 김 한국지엠 사장(왼쪽)과 표현명 롯데렌탈 사장이 전기차 사업 활성화 MOU를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지엠
    ▲ 제임스 김 한국지엠 사장(왼쪽)과 표현명 롯데렌탈 사장이 전기차 사업 활성화 MOU를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지엠

     

    한국지엠이 롯데렌터카에 순수전기차 볼트(Bolt)를 공급, 카셰어링을 통한 전기차 대중화에 나선다.

    29일 한국지엠에 따르면 지난 28일 한국지엠 부평공장 홍보관에서 제임스 김 한국지엠 사장, 롯데렌탈 표현명 사장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쉐보레-롯데렌터카 전기차 사업 활성화 MOU' 체결식이 열렸다.


    한국지엠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렌터카와 카셰어링을 통해 고객들의 볼트EV 경험을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 양사는 향후 전기차 사업 확대를 위해 세부적인 공동 프로그램을 구체화할 방침이다.


    제임스 김 한국지엠 사장은 "지난달 출시된 주행거리연장형 전기차 볼트(Volt)와 함께 볼트EV를 필두로 국내 자동차 시장 내 친환경차 대중화에 힘쓸 것"이라며 "롯데렌터카와 우호적 관계를 바탕으로 렌트와 카셰어링 서비스 확대를 적극 지원, 고객과 접점을 넓혀갈 것"이라고 전했다.


    볼트 EV는 1회 충전 주행거리 383㎞로 장거리 주행이 가능한 전기차다.


    올해 책정된 국고 보조금 1400만원과 지자체 보조금 최대 1200만원을 포함하면 200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