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9일 서울 종로구 상명대학교에서 '2017 ACE SM EXPO'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상명대
    ▲ 29일 서울 종로구 상명대학교에서 '2017 ACE SM EXPO'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상명대


    ◇ 상명대 '2017 ACE SM EXPO' 선보여

    상명대학교는 서울 종로구 서울캠퍼스 미래백년관에서 '2017 ACE SM EXPO'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상명대 학생 등의 대학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학사제도 설명회, 교육과정(교양·전공·비교과) 전시, 개별 안내·상담 원스톱서비스 등이 마련됐다.

    상명대 관계자는 "ACE사업단 7개분과 및 CK사업(본부사업), 대외교류협력팀, 대학창조일자리본부, 취업경력센터, 창업지원단 등 학생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학내 부서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많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학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 인천대·인천시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인식 개선 작품 20여편 전시

    인천대학교는 인천 송도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노인 부정적 인식 개선 및 학대 예방을 위한 카툰 전시회를 내달 7일까지 진행한다.

    인천시노인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지난해 실시된 공모전에서 선정된 카툰 작품 20여편이 선보인다.

    ◇ 화도기념사업회 초대 이사장에 김기영 전 광운대 총장

    김기영 전 광운대 총장이 화도기념사업회 초대 이사장으로 선임됐다.

    대한민국학술원 회원으로 제8대 광운대 총장을 역임한 김 신임 이사장은 현재 삼일문화재단 이사장, 신한금융지주 사외이사를 맡고 있다.

    한편 화도기념사업회는 학교법인 광운학원 설립자인 화도 조광운 선생을 기리기 위해 화도상을 제정했다.

    ◇ 동국대 문화예술대학원·한국공연장매니저협회 MOU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은 한국공연장매니저협회와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8일 체결했다.

    이번 MOU로 이들 기관은 대학원생 현장실습, 교육사업 개발, 외국인 대학생 취업연계 지원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 김대훈 전 LG CNS 대표이사, 중앙대 석좌교수 임용

    중앙대학교는 김대훈 전 LG CNS 대표이사를 컴퓨터공학부 석좌교수로 임명했다.

    김 석좌교수는 LG CNS 대법원프로젝트팀 본부장, LG CNS 공공/금융사업본부 본부장, LG CNS 대표이사 등을 지냈으며 2015년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한 바 있다.

    중앙대 관계자는 "김대훈 교수가 보유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개발경험과 CEO로서의 역할 등을 강의를 통해 학생들에게 전달함으로써, SW리더 양성을 목표로 하는 학부의 교육방향에 많은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