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이후 3500억 유입…안정성·수익성 동시 추구
  • 유진자산운용은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유진챔피언 단기채권펀드'의 설정액이 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014년 12월 출시된 이 펀드는 최근 미국 금리인상 등 대내외 금융환경 불확실성과 금리 변동성 확대로 개인투자자들이 투자처를 찾지 못하는 상황에서 연초 이후에만 3500억원의 자금을 쓸어 담으며 27일 현재 설정금액 5500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유진챔피언 단기채권펀드는 신용등급 A2- 이상의 만기 3개월 이내인 전자단기사채와 기업어음에 주로 투자해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전략으로 운용되며, 27일 현재 Class C 기준 1년 수익률 1.81%(제로인 기준)로 동종 펀드 중 최고 수준의 수익성을 시현하고 있다.


    펀드 매니저 윤성주 이사는 "펀드 내 꾸준한 자금유입으로 운용규모가 커지면서 다양한 종목에 분산투자가 가능해지고, 추가수익 창출 가능성이 높아졌다"며 "좋은 성과를 지속적으로 낼 수 있는 투자의 선순환 구조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향후 운용계획을 밝혔다.


    유진 챔피언 단기채권펀드는 유진투자증권을 비롯한 11개 주요 증권사, 8개 시중은행 및 삼성생명, 미래에셋생명, 펀드온라인코리아까지 총 22개의 채널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판매채널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