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중국어 등 원어민 글로벌스쿨로 어학과 현지 문화 동시 습득해외 신시장 진출 앞두고 베트남어 교육 편성아워홈 이-러닝(E-learning), 2만2000여개 콘텐츠 보유
  • ▲ 아워홈 글로벌스쿨 베트남어 수업 현장. ⓒ아워홈
    ▲ 아워홈 글로벌스쿨 베트남어 수업 현장. ⓒ아워홈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임직원 사내교육을 강화해 현장에 강한 실무형 글로벌 인재 양성에 나선다. 

    아워홈은 임직원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외국어 교육 프로그램 '글로벌스쿨' 운영을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아워홈은 적극적인 해외시장 공략을 위한 글로벌 인재 양성 차원에서 지난 2014년부터 '글로벌스쿨'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영어 및 중국어 강좌를 입문∙중급∙고급 등 수준별로 개설해 수강자들이 본인의 어학능력에 따라 수업 레벨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베트남 시장 진출을 앞두고 베트남어 강좌를 정규 과정으로 신규 편성했다. 베트남어뿐만 아니라 현지 문화에 대한 이해도도 함께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글로벌스쿨'은 원어민 강사 등 전문강사진을 구성하고 수업당 수강인원을 5~6명 이내로 제한해 학습의 효율성과 집중도를 높였다.

    아워홈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전문 어학원 수준의 고급교육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파격적인 혜택으로 지금까지 300여명의 직원들이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했다. 

    아워홈은 직원들의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직무역량 향상을 위해 3A 콘셉트의 '이-러닝(E-Learning)' 온라인 사이트도 운영하고 있다.

    아워홈 임직원이라면 언제(anytime), 어디서(anywhere), 누구나(anyone) 누릴 수 있는 '이-러닝' 사이트는 직급별 사내강좌를 비롯해 경영일반, IT, 인문·교양, 어학 등 총 2450개 과정과 2만2000여개 교육 콘텐츠로 구성됐다.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 디바이스 환경에서도 접속이 가능해 출퇴근 시간과 여가 시간을 이용해 자기계발을 하고자 하는 임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워홈 관계자는 "아워홈의 탄탄한 인재육성 체계가 알려지면서 짧았던 모집기간에도 불구하고 올 상반기 신입 공개채용에 4000명 이상의 지원자가 대거 몰렸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성장과 더불어 구성원 개인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사내교육 및 지원 제도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