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융투자는 모바일 자산관리 플랫폼 '신한i 알파'에서 지문인증을 통한 거래 범위를 확대하고, 4자리 숫자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대체하는 간편 인증서비스를 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신한i 알파의 지문인증을 통한 거래가 기존의 간편이체에서 주식 및 금융상품 매매 등 금융거래 전반으로 확대된다.


    또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해 지문인증을 통한 이체한도를 일 500만원까지 상향했으며 OTP 등 보안매체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간편 이체서비스는 1회 이체금액 제한을 폐지하고 1일 100만원한도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변경됐다.


    또 기존의 복잡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간편하게 4자리 숫자로 변환해 고객이 쉽게 입력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 간편 인증 서비스도 도입했다.


    공인인증서 간편 인증 서비스를 등록하면 로그인, 이체, 거래 등 공인인증서를 이용하는 업무에서 비밀번호를 숫자 4자리만으로 편리하게 서비스 이용 가능하다.


    지문인증 및 공인인증서 간편 인증 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나 고객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디지털사업본부 현주미 본부장은 "신한i 알파의 편의성을 강화해 고객들이 쉽게 자산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