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및 한국기업데이터와 업무협약
  • (왼쪽부터) 조병제 한국기업데이터 대표이사, 최철안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장,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KEB하나은행
    ▲ (왼쪽부터) 조병제 한국기업데이터 대표이사, 최철안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장,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이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나섰다.

    KEB하나은행은 5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및 한국기업데이터와 '기술개발 우수기업 지원'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과 두 기관은 기술개발기업의 기술신용평가 등 금융서비스 및 R&D 지원에 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중소기업청 R&D과제 성공기업 중 우수 기업을 선정해 KEB하나은행에 추천한다.

기술신용평가기관인 한국기업데이터는 추천 받은 기업에 대한 전담팀 운영해 적시성 있는 기술신용평가를 시행하게 된다.

KEB하나은행은 기술신용평가를 바탕으로 우수기업의 기술사업화 성공을 위해 여신을 지원하고 각종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우수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중소 ·중견기업의 기술사업화 자금의 적시 지원을 통한 기술금융 활성화 및 R&D사업화 성공률을 높힐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추천기업에 대해 외국환프로그램이나 경영컨설팅 프로그램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해 중소 ·중견기업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KEB하나은행은 지난 1월 중소기업청 및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중소·중견기업 R&D 사업화 지원대출 등 다양한 지원을 위해 '중소·중견 글로벌 경쟁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협약식에는 함영주 KEB하나은행장과 최철안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장, 조병제 한국기업데이터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