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미국-호주' 등 전문 평가지 호평 쏟아내"의미 있는 가치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기회 마련"
  • 삼성 QLED TV가 최근 글로벌 권위지들로부터 연달아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
    ▲ 삼성 QLED TV가 최근 글로벌 권위지들로부터 연달아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


    삼성 QLED TV에 대한 전세계 매체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압도적 화질과 디자인 등 TV의 비전을 제시했다는 반응이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독일, 미국, 호주 등 권위있는 전문 평가지들은 하나 같이 삼성 QLED TV에 대한 호평을 내놓고 있다.

    먼저 독일 최고 권위의 영상기기 전문 평가지 '비디오' 5월호는 삼성 QLED TV Q9이 1005점 만점에 920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해당 점수는 비디오 지가 창간된 이래 진행된 모든 평가 제품 중 최고점이다.
     
    TV로는 최초로 '레퍼런스·이노베이션·하이라이트'의 3개 평가등급 로고를
    동시에 부여 받았다. 레퍼런스는 최고의 화질을 자랑하는 TV 제품에만 특별히 수여하는 것으로 업계에서 제품 성능 판단의 기준이 된다는 뜻이다. 이노베이션은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 하이라이트는 주목할만한 제품에 수여되는 타이틀이다.
     
    비디오는 "삼성 QLED TV는 한마디로 뛰어난 밝기와 풍성한 색영역이 최대 장점으로 최고의 HDR 표현력을 갖춘 HDR TV의 모범"이라 평가했다.
     
    실제 삼성 QLED TV는 업계 최초로 컬러볼륨 100%를 표현함과 동시에 1500니트 이상의 밝기를 선보이며 주목 받았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최근 'O에서 벗어나 Q로'라는 제목으로 삼성 QLED TV Q9 사용기를 게재하며 화질에 주목했다.
     
    포브스는 "QLED TV가 기존 제품에 비해 눈에 띌 정도로 밝기가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최고 밝기의 화면에서도 세밀한 색 차이와 미묘한 명암까지 전달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QLED TV는 퀀텀닷을 통해 기존 TV가 구현하지 못했던 새로운 차원의 색 표현 영역을 보여준다"며 "디스플레이 응답 속도는 게임 마니아들이 열광할만한 이례적인 결과"라고 강조했다.
     
    스마트 기능과 디자인에 대한 호평도 쏟아졌다. 한층 진화된 음성인식 기능으로 TV의 거의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어 단순하고 직관적인 제품이 되었으며, TV와 모든 주변기기가 케이블 하나로 연결되는 원 커넥션 디자인은 "이 자체만으로도 올해의 혁신"이라 감탄했다.
     
    IT 전문 블로그 기즈모도 호주판 역시 최근 게재한 삼성 QLED TV Q8 사용기에서 "QLED TV는 믿기 힘든 밝기와 100% 컬러볼륨 구현으로 그 어떤 TV보다 뛰어난 화질을 갖추고 있으며 UHD 영상의 핵심인 HDR 표현에 최적화 되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제품을 가진 가정은 행운이며 이 제품은 그만큼의 혜택을 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문수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QLED TV가 전문가들로부터 최고의 화질을 인정 받고 있는 만큼 화질은 물론 스마트 기능, 디자인 등 QLED TV만의 장점이 소비자의 삶에 의미 있는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