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모터쇼조직위
    ▲ ⓒ서울모터쇼조직위

     

    '2017 서울모터쇼'가 자동차 본질에 충실한 덕분에 61만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한 채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10일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3월 31일부터 4월 9일까지 경기도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미래를 그리다, 현재를 즐기다’를 주제로 열린 2017서울모터쇼가 막을 내렸다.
     
    '2017서울모터쇼'는 총 27개 완성차 브랜드에서 300여대의 자동차를 출품했다. 완성차 이외 부품·IT·용품·튜닝 및 캠핑·서비스 등 관련 업체 194개 및 자동차부품연구원·전자부품연구원 등 유관기관도 다양하게 참여했다.
     
    열흘 간 누적 관람객은 2015년과 동일한 수준인 실관람객 61만여 명에 달했다.

     

    디젤게이트로 일부 수입차 브랜드가 불참하며 신차출품은 줄었다. 하지만 자동차에 기술, 문화, 재미를 가미함으로써 가족 관람객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또 100여개 중·고·대학교에서 1만3000여명 이상의 학생들이 단체 관람을 했다.

     

    과거의 모델쇼라는 후진적 요소를 개선하고 젊은 세대와 학생 등 미래 잠재고객들에게 자동차의 본질에 집중하게 만드는 전시회가 됐다는 평가다. ‘자동차의 미래를 여는 혁신과 열정’을 주제로 한 국제컨퍼런스도 유료임에도 불구하고 1400여명이 참가했다.

     

    김용근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 위원장은 “서울모터쇼는 제네바, 디트로이트, 프랑크푸르트, 파리, 상하이 등 대륙형 글로벌 모터쇼 대비 역사성과 내수시장 규모에서 태생적인 한계를 안고 있지만 자율주행차를 비롯한 첨단산업융합과 친환경이라는 글로벌 트렌드를 강화하고, 가족친화형·체험형·교육형 전시를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시장 개방 진전에 따른 신차 전시확대, 우리나라의 강점인 IT와 자동차의 융합 강화,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즐길 거리를 보강하는 등 서울모터쇼를 계속 발전시켜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