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개기업 와디즈·크라우디와 공동 우수 스타트업 소개
  • ⓒ뉴데일리DB
    ▲ ⓒ뉴데일리DB

    IBK기업은행이 크라우드펀딩 활성화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IBK기업은행은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우수 스타트업 소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크라우드펀딩 중개기업인 와디즈, 크라우디와 함께 오는 20일, 25일에 열린다.

오는 20일에는 와디즈가 추천하는 기업인 △차세대 스마트TV 셋톱박스 개발사 '알라딘그룹' △개인 맞춤형 앨범 제작 모바일 앱 '스타픽스' △3D 가상 피팅 모바일 앱 '두비파트너스' △실시간 시청률 분석 서비스 'ATAM' △IoT광고 오픈마켓 플랫폼 '피트인글로벌 등 5개사를 소개한다. 

오는 25일에는 크라우디 추천으로 △글로벌 크래프트 맥주회사 '제주맥주' △모바일 게임 개발사 '엔브로스' △유리창을 디지털스크린으로 변신시키는 특수페인트 '페인트팜' △반려동물용품 배달서비스 앱 '펫프렌즈' △뮤지션을 위한 창작플랫폼 '재미컴퍼니' △외벽도색작업 전문 로봇개발 '로보프린트' 등 6개사를 만나볼 수 있다.

와디즈 편과 크라우디 편에 참여를 원하는 예비투자자들은 각각 기업의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투자설명회는 크라우드펀딩 투자에 관심있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우수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통해 크라우드펀딩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