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시다 아키히사 한국토요타 사장 "올해 하이브리드 판매 6000대 목표"

올해 총 판매목표 1만대 설정, 이 가운데 60% 하이브리드 모델
프리우스 프라임 연 판매목표 100대 이상

이지완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7.04.11 11:37:59

프로필 사진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구글 북마크 
  • 네이트온 쪽지 
  •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요시다 아키히사 한국토요타 사장.ⓒ뉴데일리


요시다 아키히사 한국토요타 사장이 올해 하이브리드 판매목표를 전체의 60%인 6000대로 잡았다.

한국토요타는 11일 서울 잠심 롯데월드몰 Connect to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프리우스 프라임'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프리우스 프라임은 8.8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EV 모드로만 40km/h를 주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기배터리 역시 트렁크 하단에 설치해 적재공간을 확보했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3g/km로 친환경 요소를 더욱 강화했다.

이 자리에서 요시다 아키히사 한국토요타 사장은 "올해 판매 목표는 1만대로 설정했다"라며 "이 가운데 하이브리드 모델은 6000대 이상 판매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강조했다.

한국토요타는 프리우스 프라임의 연간 목표 판매대수를 100대 이상으로 계획했다. 상당히 보수적인 목표치이다.

올해 한국 정부에서 친환경 사업의 일환으로 10만4000대의 친환경 자동차 공급 지원 정책을 펼칠 것으로 예정된 만큼, 목표 대수 이상이 판매될 것으로 전망된다. 

요시다 한국토요타 사장은 "상용차 프리우스 론칭 20주년을 맞았고, 글로벌 누적 판매는 400만대를 돌파했다"라며 "토요타는 친환경 자동차 성장을 통해 스마트 하이브리드 라인을 구축하고, 모두가 만족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맨 위로


네오위즈, 작년 영업익 108억... "올 '자체IP-해외' 공략 총력"
네오위즈가 6일 연결 재무제표에 따른 지난해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네오위즈의 지난해 연간 매출은 1740억 원으로 전년대비 9% 하락했다. 영업이익은 108억 원으로 전년대비 54% 감소했으며, 당기순손실은 21억 원으로 적자전환 했다. 전년대비 실적 하락에 대해 네오위즈 관계자… [2018-02-06 22:04:40] new
KT 강남 IDC 오류 관련 입주사 보상 '장기화' 조짐
최근 KT 강남 인터넷데이터센터(IDC)서 장애가 발생, 입주사들의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된 가운데, 이에대한 보상조치가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KT와 한국전력간 1차 과실 공방·원인분석이 단기간에 끝나지 않을 것으로 예측됨은 물론, 입주사들과 '서비스 불가능' 시간 합의 과… [2018-02-06 22:01:14] new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선봬
카카오게임즈는 6일 모바일 리듬 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를 정식 출시했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BanG Dream!' 프로젝트의 세계관을 담은 리듬어드벤처 장르로, 개성 넘치는 25명의 등장인물들로 걸즈 밴드를 만들고 육성하는 게임이다.라이브 공연 시 리듬에 맞춰 화면을… [2018-02-06 21:58:00] new
넷마블 "해외 인기몰이 기반 연매출 2조 돌파"
지난 2015년 매출 1조원을 달성한 넷마블게임즈(넷마블)이 2년만에 매출 2조원 시대를 열었다.6일 넷마블은 지난 4분기(10~12월) 연결기준으로 매출 6158억원, 영업이익 926억원, 당기순이익 54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이로써 넷마블은 지난해 연매출 2조4248억원, 영업이익 5096억… [2018-02-06 21:53:27] new
넥스트플로어, 나다게임즈와 '데빌메이커:아레나' 퍼블리싱 계약
넥스트플로어는 나다게임즈와 모바일 전략 RPG '데빌메이커:아레나'의 퍼블리싱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데빌메이커:아레나'는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수준급 일러스트로 호평 받았던 '데빌메이커:도쿄'의 후속작으로, 작고 귀여운 악마 캐릭터 100여 종을 수집·육성해 다… [2018-02-06 21:50:46] new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