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호 이바돔 회장과 공동 회장으로 취임
  •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 ⓒ제너시스BBQ그룹
    ▲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 ⓒ제너시스BBQ그룹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이 한국외식산업협회 제 6대 상임회장에 취임했다.

    11일 한국외식산업협회에 따르면 이날 aT센터에서 주최한 '제 6대 상임회장ㆍ공동회장 취임식'에서 윤 회장은 김현호 이바돔 회장과 함께 공동 회장으로 취임했다. 

    윤홍근 상임회장은 지난 2011년 제 3대 상임회장에 취임해 외식산업협회를 이끌어 왔으며 외식산업 및 협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 받아 4대, 5대에 이어 6대 상임회장을 역임하게 됐다. 

    윤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한국외식산업협회 회장으로서 대한민국 경제의 신 성장 동력으로 성장 발전하고 있는 외식산업을 이끌어 가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외식산업의 선진화 및 세계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2017년 대의원 정기총회 및 제8회 외식산업인의 날'이 함께 열려 국내 외식산업 대표 300여명을 비롯해 식품.외식업계 관계자, 정ㆍ관계 인사, 학계 대표 등이 참석했다. 

    한국외식산업협회는 외식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발전을 목적으로 2008년 9월 설립돼 현재 전국 15개 지회, 15만 회원을 두고 있다. 

    2014년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정 제1호 식품위생교육 전문기관으로 지정돼 일반음식점업의 식품위생교육을 전담하고 있다. 또 청탁금지법 및 음주 청소년 계도방안에 대한 정책 건의, 정부용역사업 등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명실상부한 외식산업 대표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