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 빠다코코낫, 쥬시후레쉬 등 7080 출시 당시 디자인으로 소비자 향수 자극
  • ▲ ⓒ롯데제과
    ▲ ⓒ롯데제과

    롯데제과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기획제품 11종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50주년 기념 기획제품은 껌 2종(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 비스킷 4종(빠다코코낫, 롯데샌드, 칸쵸, 마가렛트), 초코 3종(초코 빼빼로, 아몬드 빼빼로, 가나 초콜릿), 스낵 2종(꼬깔콘, 치토스)으로 총 11종이다.

    11종 제품은 롯데제과의 대표적인 장수제품들로서 포장 디자인을 70, 80년대 출시 디자인으로 설계해 50주년의 의미를 살렸다. 

    가나 초콜릿의 경우 당시 쓰였던 '초코렡' 로고를 그대로 패키지에 표기해 외래어 표현이 어떠했는지 알 수 있게 했다. 쥬시후레쉬와 스피아민트는 껌을 감싼 내포장지를 출시 당시와 동일하게 제작했다.  빼빼로, 빠다코코낫, 칸쵸 등도 예전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출시 당시의 모습으로 디자인했다. 

    다시 태어난 50주년 기념 기획제품들은 요즘 디자인과는 달리 70, 80년대 디자인으로 설계해 촌스러운 듯하지만 향수를 자극해 친근감을 느끼게 했다. 복고 트렌드를 반영해 과자를 통한 세대 간 공감대를 형성해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제과는 50주년 기념 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빼빼로 등 제품을 사랑의열매,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하는 등 나눔 활동도 적극 전개하며 50주년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